직주근접 아파트가 대세,'미사강변 더샵센트럴포레' 인기

입력 2015-06-24 17:00


최근 직장인 수요자들 사이에서 직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업무지구 인근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미사강변 더샵센트럴포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루에 2~3시간씩 아까운 시간을 길에 버려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직주근접 아파트의 매력은 남다르게 다가온다. 단순히 출퇴근 시간을 줄이는 것을 넘어 개인의 여가생활이 확보되는 것은 물론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가정생활의 만족도까지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업무지구 인근 지역은 꾸준한 인구 유입과 안정적인 수요층으로 배후 수요가 탄탄해 시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주변으로 교통, 상업시설이나 학군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더욱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업무단지 인근에 위치한 단지들은 근로자, 관계자 등 꾸준한 인구 유입으로 수요층이 안정돼 있을 뿐 아니라 도로나 편의시설이 확충되는 등 인프라가 탄탄해 시세상승의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미사강변더샵센트럴포레' 단지 인근으로는 삼성엔지니어링 본사를 비롯해 세스코, 세종텔레콤, 나이스홀딩스, 나이스신용평가정보 등의 기업들이 입주를 마친 강동첨단업무단지를 비롯해 하남지식산업센터 ITECO가 위치해 있고, 향후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배후수요가 더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미사강변 더샵센트럴포레'가 들어서는 A23 블록은 미사강변도시에서 서울 강동지역으로 가장 접근이 용이한 입지이다.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20분 내에 강남 접근이 가능한 강남 생활권이며, 잠실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또한 상일 IC가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지하철 5호선 지하철이 연장되면서 2018년에는 미사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여건이 더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근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고 인근에는 미사조정경기장, 이마트하남점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2016년에는 대형마트, 대형아울렛, 최첨단 멀티플렉스 등으로 구성되는 신세계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완공 예정이다.

이번에 포스코건설이 분양하는 '미사강변 더샵센트럴포레'는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 동, 총 487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 강동지역으로 이동이 가장 용이한 미사강변도시 A23블록에 조성돼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견본주택(문의 1833-7723)은 7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이마트하남점 옆)에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