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준호가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국JC가 16일 오전 11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한국청년회의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배우 정준호를 홍보대사로 위촉한 것.
정준호가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JC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20만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JCI(국제청년회의소, Junior Chamber International)의 회원국으로 만 20세 이상 42세 이하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능력개발, 지역사회개발, 국제활동개발, 사업능력개발을 실천하는 순수 민간 차원의 젊은 지도자와 기업가 연합체이다.
한국JC는 매년 고려인 동포들을 대상으로 심장병 환아에 대한 무료수술 지원 사업을 하는 등 각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YOU & I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정준호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 한국JC 안영학 중앙회장은 "정준호씨는 본연의 연기활동 뿐 아니라 사업가로서도 인정받고 있고, 특히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봉사활동과 자선사업을 계속 해오는 등 건실하고 모범적인 인물로, 홍보대사에 적격이라고 판단했다"며, "한국JC가 지금까지 해왔고 또 현재 진행하는 사업들의 목표 뿐 아니라 한국JC의 근본적 지향점에 부합하는 분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기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정준호는 앞으로 한국JC 홍보대사로서 온라인 광고, 간행물, 지면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국JC 주요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