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처, 전자투표 및 성적분석 등 모바일 기능 강화

입력 2015-06-12 14:06


학생관리 통합 솔루션 '아이티처(i-Teacher)'가 한층 강화된 모바일 기능을 중심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티처는 2,200여개의 학원, 학교, 유치원 선생님들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교사용 업무관리(학교용) 및 학생관리(학원용) 통합 솔루션이다.

특히나 학원용의 경우 학원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을 심플한 메뉴구조 및 화면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손쉬운 학원관리 프로그램으로 모든 종류의 학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이티처 관계자에 따르면 올 6월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이티처는 큰 변화보다는 세밀한 기능 추가와 프로그램의 안정화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모바일과의 연동을 통해 기능을 강화시켰다. 또한 모바일(하이브리드웹) 버전은 PC버전의 기능 중 'Any where'가 충족되어야 하는 부분을 모바일로 흡수하고 학생 및 학부모와의 교류와 정보전달에 충실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스마트해진 아이티처는 출결상황과 성적관리, 설문회람까지 휴대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아이티처PC 버전의 전달사항과 보낸 설문, 받은 회람, 성적결과, 일정관리, 출결상황, 수강료/교재비, 수입지출통계, 아이들의 목소리 등의 기능들이 아이티처 모바일과 연동된 것.

특히 아이티처 학교용의 주요 기능 중 '연간시간표-주간학습안내'와 알림장 기능의 모바일 연동은 교사가 학생이나 학부모들에게 전달한 정보의 누락과 왜곡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반가움을 사고 있다. 반대로 '아이들의 목소리' 기능은 선생님에게 비밀 상담을 원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이와 더불어 종전 아이티처의 최고 장점 중 하나로 꼽혔던 각종 설문(회람, 학교평가, 일반설문) 기능 역시 모바일로 연동돼 동료교사 혹은 학부모나 학생들과의 설문조사를 통한 정보교류가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됐다.

또한 전자투표 기능은 교내 각종 선거에 대한 투표 및 집계의 편리성이라는 기능적 측면의 이점과 더불어 교육적으로도 정치교육(특히 참정권과 관련한 주제)의 교수매체로도 활용될 수 있는 기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정관리 역시 모바일과 연동돼 편리하다. 개인 일정은 물론, 학교 내 공통행사 등의 일정 등록 시 교내 모든 선생님들과 일정이 연동되어 굳이 PC를 구동시키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주요일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비니어스(www.evinious.co.kr) 이석재 대표는 "모바일이 대세로 확립된 시점에서 아이티처 역시 PC버전에 만족하지 않고 많은 선생님들의 고견을 수렴, 모바일 버전을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티처는 전국 모든 선생님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진화를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대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한 가지 아쉬운 것은 학원용 버전에서는 제공되는 모바일 성적분석 기능이 학교용 버전에는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라며 "그러나 이는 기능구현의 기술적 어려움에 따른 것이 아니라 학생이나 학부모들의 성적 지상주의에서 공교육의 정도를 지켜보고자 하는 이비니어스의 가치와 철학에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2년 서비스 시작 이후로 지금까지 무료로 아이티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비니어스는 IT분야의 선도적 기술과 전문 컨설턴트의 경쟁력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핵심역량을 꾸준히 키워나가고 있는 SI전문 업체다.

2008년 창업한 이래 모바일 및 웹 기술과 접목한 솔루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문 연구진을 기반으로 우수한 기술개발과 더불어 국내 오토마우스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