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 신도시 운양역에 아름다움을 품은 소형타운하우스 하니카운티가 등장해 분양전부터 초역세권투자가치와 더불어 쾌적한 공간을 원하는 30~40대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김포한강 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일반단독주택지 소형타운하우스 '하니카운티'는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을 도보 5분으로 이용가능한 초역세권 단독주택지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초역세권 김포한강 신도시 운양역에 인근에 분양하는 소형타운하우스 하니카운티는 교통인프라가 으뜸이다. 운양역 초역세권이라는 점 외에 서울까지 25분이 소요되며 인천과 인접해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올림픽대로 확정연결, 국도 확장, 김포 제2외곽순환국도 연결, 운양 용화사IC~누산IC 확장, 송포~인천간 도로 개통으로 도로 환경이 개선되는 것과 더불어 김포도시철도 착공 및 서울광역버스 노선 확충으로 대중교통 편의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추어 있어 수도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김포한강 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소형타운하우스 '하니카운티'는 초역세권과 교통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장점 외에도 투자 가치 측면도 부각되고 있다. 서울강서 마곡 택지지구 개발로 인한 인구 유입 예상 및 양곡과 마송 택지지구 개발, 원당 정리 사업 등 서울 접근성 외에도 인근 지역의 개발 지속 등에 대한 투자가치 측면에서의 이점도 존재한다. 이와같은 특장점 외에 한강연안 생태환경 도시라는 점에서 환경적인 측면도 인기 비결이다.
'하니카운티'는 개인정원, 테라스, 다락방 등 단독주택과 동일한 실제사용면적을 제공했으며, 고급스러운 건축외관과 감각적인 실내인테리어로 고급타운하우스 못지않은 혁신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하니카운티'는 총 46세대로 일반단독주택지에 2세대를 나란히 짓는 듀플렉스하우스이며 각자 독립된 주차공간과 마당을 이용하는 효율적인 설계를 자랑한다.
하니카운티가 아파트와 차별화된 점은 30~40평형대의 분양면적으로도 앞마당, 테라스, 다락방등 기존 아파트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활동공간이 형성되어있어 바비큐, 취미활동, 꽃밭가꾸기 등 다양한 개인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 아파트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문제도 없고, 이웃은 물론 가족 간의 프라이버시까지 고려한 신개념 주거공간이라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분양을 앞둔 초역세권 운양역 '하니카운티' 인근에는 유치원과 운양초, 운양고 등이 인접한다. 이들 학군 외에 자녀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트빌리지, 사이언스파크, 에코센터 등도 운양동 내에 지어진다. 단지 후면으로는 산책이 가능한 모담산이 가깝고 생활여건도 좋아 인근에 주민센터, 마트, CGV영화관 등이 지척이다.
각 세대당 공급면적은 약125㎡(구 37형)~139㎡(구 42형)이며 분양가격은 3억원대 후반부터 시작된다. 내년 2월 입주 예정인 김포한강 하니카운티는 올해 6월부터 현장에 분양사무실(문의 031-982-1977)을 개설하고 선착순 계약을 진행예정이다. 시공은 (주)하니홈스종합건설이, 자금관리는 (주)하나자산신탁이 담당하여 안정성까지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