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간식으로 불리는 치킨에서부터 춘천의 명물 닭갈비, 대표 보양식 삼계탕에 이르기까지 한국인들의 닭고기에 대한 애정은 무한하다. 최근에는 치킨처럼 흔한 메뉴가 아닌 새로운 맛과 스타일의 닭 요리를 찾아 즐기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인천 송도신도시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꼬꼬돈' 역시 닭고기를 사랑하는 마니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주력메뉴는 숯불토종닭구이. 양계 농가에서 공수하는 국내산 최상급 토종닭고기를 특제 마늘소스로 숙성시킨 후 참숯으로 구워낸다.
꼬꼬돈의 숯불토종닭구이 맛은 기존의 닭고기 요리와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이다. 마늘소스에 재운 토종닭을 숯불 위에 올리고 속살이 하얗게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소금장에 한 점 찍어 입어 넣으면 마늘의 은은한 향과 담백한 맛이 입 안 가득 퍼진다. 촉촉한 육즙과 토종닭 특유의 찰진 식감은 오랜 여운으로 남는다.
송도맛집 꼬꼬돈의 또 다른 별미는 생삼겹살과 생돼지갈비다. 그 맛의 비결 역시 우수한 식재료. 국내산 최상급 암돼지만을 엄선해 전문 요리연구가가 개발한 비법양념으로 숙성시킨다. 생돼지갈비는 가족 단위 손님들의 외식메뉴로 생삼겹살은 인근 직장인들의 안주메뉴로 선호도가 높다.
꼬꼬돈을 운영 중인 전애경 사장은 "특별한 인기 비결은 없다, 좋은 식재료로 정직하게 만든 음식으로 손님들께 정성을 다해 서비스 하는 것을 손님들이 알아주시는 것 같다"며 "변함없는 맛을 지켜가는 한편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메뉴 개발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서해안 국제도시 송도의 대표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 꼬꼬돈은 센트럴파크 내에 입점해 있으며 남동공간과 송도 국제어린이도서관 등이 가까워 직장 회식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각종 단체모임이 가능한 넓은 매장과 편리한 주차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위치와 예약은 전화(032-859-83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