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대단지 랜드마크인 미분양아파트 ‘일산 식사지구 자이’가 파격적인 할인분양과 다양한 입주혜택, 프리미엄 입지조건으로 투자자 및 실수요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일산 식사자이는 일산의 8학군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수한 학군과 개발 호재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면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해당될 뿐 아니라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해 광주, 대구, 부산, 울산 등 지방투자자들도 계약을 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고 전했다.
고품격 자연을 품은 일산GS자이 아파트는 총 7,225세대의 위시티 내 1,2,4단지로 지하2층~지상30층, 43개동, 총 4683가구로 구성됐으며, 현재 일부 계약해제 세대인 구 59, 74, 83평형에 한하여 분양가 대비 최대 23.3% 할인, 최초 분양가의 10%를 3년 뒤에 납부하는 3년 잔금유예의 조건으로 선착순 분양 중이다.
현재 할인분양 조건은 20% 할인, 대출 50% 이자 지원, 총 할인은 23.3%로 평형 분양가 대비 2억~3억원 할인 등이 있으며, 즉시 입주는 1억 4천만원이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자본금 9천만원 정도만 투자하면 월 수익 80만~100만원 정도 고정 수입과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실입주자 뿐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인기 있는 이유다.
편리하고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한 고품격 커뮤니티센터도 주목할만하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과 휴식을 생각한 다양한 시설을 갖춘 ‘자이안센터'가 그것으로 일산 식사지구 자이만의 자랑으로 꼽힌다.
그밖에 자연에 둘러 쌓인 듯한 친환경적인 조경시설과 세대 내 고품격 인테리어, 전 세대에 적용된 시스템에어컨과 발코니 풀확장,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일산 I.C, 고양I.C와 가깝고 제2자유로와 경의선 복선전철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2호선 정발산역의 이용도 편해 출퇴근이 편리하며, 광역급행버스도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GTX광역전철이 조기 착공에 들어갔으며, 신분당선 연장선이 검토 중으로 개발 호재를 기대해볼 만 하다. 서울에서 문산까지 잇는 고속도로 또한 2015년에 착공 예정이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30~50대 학부모들에게도 일산 식사지구 GS 자이는 최고의 주거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내 고양국제고와 저현고, 양일중, 원중, 양일초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국대 바이오 메디융합 캠퍼스 약학대학 등이 있어 일산 8학군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교육환경이 우수하여 자녀를 둔 30~50대 학부모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상담 및 관람, 동·호수 지정 계약은 담당직원 예약제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 전 전화로 사전 예약은 필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 1666-70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