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관련 명언 이별 관련 명언 이별 관련 명언
이별 관련 명언, 인생 후회되는 일 TOP5
이별과 관련된 명언이 화제인 가운데, 인생을 살며 후회되는 일에도 눈길이 모인다.
과거 MBC를 통해 방송된 '나이대별 후회되는 일' 설문 결과는 각 연령별, 성별로 '내 인생에서 후회되는 일'을 조사한 것이다.
해당 설문 결과에 따르면 남자의 경우 10대부터 50대까지 가장 후회되는 일을 '공부'로 드러났다.
반면 60대가 가장 많이 하는 후회는 '돈 좀 모을걸', 70대는 '아내 눈에 눈물나게 한 것'이 1위를를 차지했으며 이밖에 남자들이 후회하는 항목은 대체적으로 '술 어지간히 먹을 걸', '그 여자 잡을 걸', '그냥 회사 다닐 걸', '사고치지 말 걸' 등으로 나타났다.
이어 여자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많이 하는 후회는 10대부터 40대까지는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공부 좀 할 걸'이었지만 50대는 '애들 교육 신경 더 쓸 걸', 60대는 '애들에게 더 잘할걸', 70대는 '배우고 싶었는데'가 차지해 남녀가 각기 다른 인생관을 보여준다.
또한 아내에게 잘못한 것을 후회하는 남자와 달리 여자들은 '이 남자랑 결혼한 것', '잘못 결혼 한 것' 등을 후회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이별 관련 명언으로는 영국이 낳은 최고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말한 "잘 있거라! 우리가 언제 다시 만날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말과 영국의 소설가 조지 엘리엇의 "이별의 아픔 속에서만 사랑의 깊이를 알게 된다"는 명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