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 YG엔터테인먼트 / 빅뱅 '뱅뱅뱅' 뮤직비디오영상 캡쳐)
인기 그룹 '빅뱅'이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으로 음원차트를 휩쓸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자정에 공개된 빅뱅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는 2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음원차트 1, 2위를 차지해 빅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번 곡 '뱅뱅뱅'의 작사 작곡에도 지드래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새로 소개된 음악 뿐만 아니라, 빅뱅의 '루저', '베베'도 여전히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도 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 ‘뱅뱅뱅’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 65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87위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빅뱅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파워풀하고 화려한 영상을 과감없이 드러내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은 붉은색으로 머리를 염색해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그룹 '빅뱅'은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며 9월 1일에는 ‘MADE’ 앨범을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