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뭇거뭇한 제모의 흔적이 싫다면, 왁싱으로 깔끔하게!

입력 2015-06-02 08:51


여름이 다가오면서 노출의 계절에 대비하기 위한 ‘왁싱’이 관심을 끌고 있다. 남녀 불문하고 깔끔한 모습을 위해 왁싱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최근 왁싱은 특별한 날에만 하는 것이 아닌, 일상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여성들 사이에서는 브라질리언 왁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브라질리언 왁싱이 위생과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입소문을 탄 것이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체모(body hair) 중에서도 음모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이미 미국, 유럽 등에서는 90% 이상 대중화된 트렌드로 자리 잡혀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전문미용분야의 하나로 왁싱숍이 생겨나고 있다. 이에 피부관리전문점 얼짱몸짱에서 진행하는 왁싱전문숍 ‘크랭크왁싱’ 담당자를 통해 왁싱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알아봤다.

Q. 왁싱을 시술하는 종류는 어떤 것이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왁싱은 어떤 것인가?

A. 왁싱 시술은 전신이 모두 가능합니다. 즉, 팔, 다리, 겨드랑이, 인중, 눈썹, 헤어라인, 목, 등, 복부, 비키니, 브라질리언까지 가능하며, 외국 못지않게 국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아진 왁싱은 비키니와 브라질리언입니다.

Q. 왁싱이 아직은 생소한데, 왁싱 시장에 뛰어든 이유가 있다면?

A. 왁싱은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요소라고 불리는 것 중의 하나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왁싱에 대한 인식이 깨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보통 국내에서는 집에서 직접 제모(면도, 트위징)를 하거나 병원에서 레이저 시술을 통해 관리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제모란, 우리의 몸의 불필요한 털을 제거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피부의 각질까지 관리해 더욱 매끄럽고 광나는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때문에 미적인 요소를 비롯해 위생상으로도 왁싱이 좋다는 것을 알기에, 이를 전파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왁싱을 하면 좋은 점을 말해준다면?

A. 왁싱을 하게 되면 모발의 제거와 동시에 각질이 제거되어 피부가 매끄러워집니다. 또한 모근의 제거로 인하여 다음 모의 성장이 느려지고, 모도 가늘어 져서 수가 점차적으로 줄어듭니다. 레이저 시술로 불가능했던 솜털까지 깨끗하게 제거돼, 받아본 여성들은 메이크업이 더 잘 받는다고 이야기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것 중에는 비키니 라인 왁싱과 브라질리언 왁싱이 있는데요. 간혹가다 면도기로 비키니라인의 털을 제거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피부가 검게 착색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왁싱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브라질리언 왁싱은 특히나 여성에게 위생상으로 아주 용이 합니다. 생리 때 생기는 분비물들로 인한 가려움증이나 염증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생리 때는 생리대를 오래 차고 있어서 습해지기 때문에 염증이나 가려움이 나타날 수 있는데, 브라질리언 왁싱 후 생리를 하게 되면 습한 기운이 확 줄어듭니다.



Q. 왁싱 운영에 있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있다면?

A. 왁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청결입니다. 왁싱을 바르는 스틱은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털이나 세균, 박테리아가 묻을 수 있어 한 번 몸에 닿은 스틱은 바로 폐기해야 합니다.

왁싱은 시술도 중요하지만 시술제품의 우수함과 체계적인 교육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왁싱에 대한 정보가 많은 외국에서 제품을 직수입하고 있으며, 저희 크랭크왁싱에서는 왁싱의 종류별로 스트립왁싱, 하드왁싱, 슈가링왁싱까지 도입하여 때와 장소, 부위에 맞는 방법으로 왁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랭크 왁싱에서는 베이직 과정에서부터 전문가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