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클럽 멘토데이' 진행

입력 2015-06-01 10:07


롯데홈쇼핑은 롯데홈쇼핑 멘토• 멘티들의 친밀감 형성을 위한 '롯데클럽 멘토데이'를 지난 30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

이번 '멘토데이'는 롯데홈쇼핑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 20명과 일반 청소년들로 구성된 롯데클럽 멘티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각 멘토 1명, 멘티 1명이 하루 동안 커플을 이루어 사진찍기, 10초 동영상 만들기 등 미션수행과 롯데월드 관람 및 갖가지 놀이기구를 체험했다.

아울러, 멘티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2월 롯데클럽 공식카페를 통해 공유한 자기성장계획서(IDP)가 계획 있게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해당 멘토들이 직접 조언을 해주는 '꿈 지원 모니터링' 등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멘토데이'에 참여한 학생은 "멘토에게 직접 경험담, 조언을 듣고, 좋은 추억도 함께 쌓을 수 있어 평생 잊지 못할 값진 경험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홍보/CSR팀 이동수 대리는 "이번 멘토데이를 통해 형식적인 관계가 아닌 멘토들이 직접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멘티들과 어울려 관계를 더욱 향상할 수 있었다" 며 "향후 롯데클럽이 원할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기획 •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롯데클럽'은 월드비전이 결연하고 있는 청소년 중 방송, 영상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롯데홈쇼핑 방송 전문 인력들이 직접 꿈을 지원하고, 멘토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총 2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교육기부를 실시하고, 향후 여름 방송콘텐츠 영상 캠프, 가을 멘토링 간담회 등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