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일융합학회 이미선 학회장, 네일 국가자격 필기시험 교재 출간

입력 2015-05-29 16:40


최근 네일 국가 자격증 제도 도입에 따라 네일아트 산업이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네일아트 학문연구를 통해 네일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으로 최근 설립된 한국네일융합학회 이미선 학회장이 네일 국가자격 필기시험 교재를 출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네일산업관련 논문 2편, 소논문 1편, 네일테크닉 교재 2권, 네일아트 서적 2권을 통해 네일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 및 진단, 그리고 네일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온 이미선 학회장이 네일 전문가 3인과 함께 공동집필한 네일 국가자격 필기시험 교재을 출간한 한 것.

이 교재는 미용사(네일)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도서로 미용사(네일) 필기 출제기준과 최근 출제된 기출문제를 자세히 분석하여 핵심내용만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설과 함께 풀어보는 실전 모의고사 5회분, 해설 없이 실전처럼 풀어보는 실전 모의고사 5회분을 자세한 해설과 함께 수록했으며, 2014년 11월 기출문제와 2015년 4월 기출문제를 자세한 해설과 함께 수록했다.

뿐만 아니라 영진닷컴 수험서 사이트를 통해 미용사(네일) 실기시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실기 실습 동영상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이번 교재 출간과 관련 이미선 학회장은 서평을 통해 "이번 교재는 미용사(네일) 자격시험에 첫발을 내딛는 수험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쉽게 풀이하여 이론정리를 했고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확실한 이론정립이 되도록 구성했다"면서 "이 책을 보는 수험자들은 네일 국가자격 시험의 합격을 목표로 단기간에 모든 것을 습득해 시험에 합격하는 것도 좋겠지만 앞으로의 내일을 생각하고 배우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네일융합학회 이미선 학회장은 현재 16년 전통의 네일 전문 학원인 '네일텐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일텐 아카데미는 최근 국가자격증 필기시험에서 응시한 학원생의 97%가 합격해, 수험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