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이마 만드는 방법은?

입력 2015-05-28 17:05


얼굴에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는 관상학에서도 중요한 부위로 알려져 왔다. 이마의 넓이나 볼륨감 그리고 얼굴과의 조화 등이 운세를 결정하는 역할과 함께 사람의 첫인상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번 타고난 이마의 형태를 아무리 바꾸려고 노력해도 바꾸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이마의 모양에 대해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마의 노출을 꺼리게 되며 헤어스타일의 변화에도 제약을 갖게 된다.

이에 대해 미즈성형외과 박진혁 원장은 "볼륨감 있으면서도 각자 개개인의 얼굴에 어울리는 이상적인 이마를 만들고 싶다면 개개인의 이마의 생김새에 따른 맞춤 이마성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마 모양에 따라 맞춤성형, 그 방법은?


전체적으로 꺼진이마의 경우 인상이 빈해보이고 눈썹뼈가 도드라져 보여 남성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균형에 맞춰 볼륨감을 채워 주는 것이 좋다. 이마 위쪽이 좀 더 밋밋한 경우라면 이마 위쪽에 볼륨감을 더 주면서도 아래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해야 한다.

위쪽이 볼록한 경우라면 아래쪽에 볼륨을 주어 위 아래가 균형이 맞도록, 경사진 이마의 경우 이마에 볼륨을 최대한 많이 주어 경사진 느낌이 없어지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 울퉁불퉁한 이마의 경우 굴곡지고 음영이 생기는 부위를 보형물을 통해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헤어라인이 낮아 답답한 이마나 좌우가 좁은 이마의 경우 이마에 볼륨을 주어 입체감을 살려준 뒤 헤어라인 제모 등을 통하여 이마의 모양을 교정할 수 있다.

박 원장은 "이마성형을 통해 아름다운 이마를 만들고 호감 가는 인상을 갖기 원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개인마다 이마의 기존 형태가 다른 것을 감안해 이마성형을 실시해야 하며, 눈에 잘 띠는 부위인 만큼 흉터가 남지 않는 이마성형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가장 고민할 것이 보형물 종류 선택과 수술흉터의 최소화이다. 이 2가지 요소 모두 후회 없는 이마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점이다.

#실리콘 보형물 이용한 흉터 없는 이마성형 '인기'


우선 보형물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미즈성형외과 측은 촉감과 맞춤제작 가능 여부, 안정성 등을 고루 따져본 후 보형물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보형물은 실리콘보형물이다.

실리콘은 수십 년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며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시술이 간편해 환자의 부담이 적은 소재다. 미즈성형외과는 환자 개개인의 이마 모양에 따라 실리콘 보형물을 맞춤제작하고 있다. 안정성이 높으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흉터가 남는다면 아무리 아름다운 이마를 갖게 된다 하더라도 수술을 선택할 여성은 없을 것이다. 미즈성형외과는 이마의 헤어라인 뒤쪽으로 2~3cm 정도를 절개해 시술하면서 흉터에 대한 걱정을 없앴다. 절개부위를 최소화하고 눈에 띠지 않도록 미세 봉합하는 식으로 이루어진다. 이 방법은 절개라인의 탈모 걱정도 줄였다.

이러한 실리콘보형물 이마성형수술은 수면국소마취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마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