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결혼을 앞둔 김수지(여, 28) 씨는 직장생활과 결혼식 준비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상견례에서부터 혼수, 청첩장, 식장 예약, 음식가격 등 이것저것 알아보고 예산을 짜고 준비해야 될 것들이 너무 많아 정신이 없다.
직장 생활과 결혼 준비를 함께 병행하다보니 살은 저절로 빠져 몸매 관리는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그녀가 유독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었다. 바로 살짝 벌어진 앞니다.
앞니가 살짝 벌어진건 알고 있었지만, 일상 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고 큰 불편함이 없었다.하지만 평생 간직할 웨딩 사진과 영상을 생각하니 걱정이 앞섰다.
이에 김 씨는 짬을 내 치과를 방문했고, 부분 치아교정을 받기로 결정했다.
이처럼 결혼 전 치아가 가지런하지 못하거나 벌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개선시키기 위해 부분 치아교정이나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 치료는 1~2년 동안의 긴 치료 기간이 필요하지만, 부분 치아교정은 교정이 필요한 치아만을 부분적으로 교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3개월~6개월 정도 교정 치료를 하게 되면 가지런한 치아를 갖게 될 수 있다.
또한 라미네이트 치료는 치아의 형태와 배열을 가지런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미백 치료를 한듯 새하얀 치아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가지런한 치아와 환한 미소를 만들어 주는 심미치료이다. 벌어진 앞니는 물론, 돌출된 치아와 덧니, 변색된 치아 또한 라미네이트 치료를 통해 극복 가능하다.
예쁜 치아는 좋지만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기 전에 꼭 고려해야 하는 것도 있다. 바로 치아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치아 삭제를 피해야 한다는 점이다. 치아의 무분별한 삭제는 시림 증상 및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치과 치료는 기본적으로 치아의 건강과 기능을 고려한 치료여야 한다.특히 라미네이트 치료시에는 치아의 최소 삭제가 매우 중요하다"며 "치아의 기능과 건강을 고려하여 치아의 가장 바깥 표면인 에나멜층에서의 치아 최소 삭제가 이뤄진 후 라미네이트 팁을 부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원장은 "라미네이트 치료는 까다로운 시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다양한 시술 경험을 갖춘 의사를 찾아가 충분한 진단을 한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라미네이트 치료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 후 만족도는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안치과는 10여 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소한의 치아삭제량으로 건강한 치아를 보존하는 미니쉬 치아디자인 치료를 통해 가장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와 예쁜 미소를 완성 시켜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 또한 철저하게 시행하기 위한 고객전담 CRM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