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극복한 다이어트 방법 따로 있다? “올 여름엔 래쉬가드 입자”

입력 2015-05-27 16:13
수정 2015-05-27 17:18


5월 말, 시기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인 것 같지만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벌써부터 전국 곳곳이 30도를 오르내리며 이례적으로 폭염이 일찍 찾아온 것이다. 지금부터 시작된 여름은 9월 초까지 지속될 예정이라 여름이 길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비키니 대신 비치 아우터로 알려진 ‘래쉬가드’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하체라인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래쉬가드는 유럽이나 호주 등에서 서퍼들이 입는 수영복으로 상의는 긴소매 형태인 반면, 하의는 기존의 비키니 수영복처럼 짧게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체보다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물렁물렁 지방형 허벅지살 빼기

지방으로 이뤄진 하체는 전반적으로 탄력이 없고,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허벅지나 종아리 안쪽이 물렁물렁한 것이 특징이다. 하체비만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으로 살이 쪘을 가능성이 높다. 대체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많고, 운동량이 부족하며 움직임을 싫어하는 생활 패턴을 갖고 있다.

이러한 지방형 하체비만의 유형일 경우 매일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고 영양소를 균형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빵이나 국수 등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평소 많이 움직이는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단한 근육형 허벅지살 빼는 운동

근육의 발달로 인해 생긴 하체비만 유형으로 손으로 만졌을 때 살이 잘 잡히지 않고, 힘을 줬을 때 단단한 근육이 만져진다. 그러나 손에 잡히는 것이 모두 근육이라 생각하면 오해다. 이는 근육에 지방이 결합된 경우로 봐야 한다.

가급적 섬유질이 풍부하며 낮은 칼로리인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사를 하고 수시로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뭉치는 것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무조건 굶는 식의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등의 단기간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근육의 발달이 왕성하기 때문에 이를 가중시킬 수 있는 근력운동 보다는 요가, 필라테스 등 근육을 늘려주는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보통 하체비만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병행해도 얼굴이나 복부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는 특성이 있다”며 “업무나 육아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렵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탤런트 왕빛나가 추천하는 이지컷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www.samsung-easycutdi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