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뜨락피자, 프리미엄 치킨펍 '쌀로 요리한 닭' 홍대에 론칭

입력 2015-05-27 08:54
수정 2015-05-27 12:05


피자전문브랜드 '뽕뜨락피자'로 유명한 ㈜웰빙을 만드는 사람들에서 오랜 기획과 준비 끝에 프리미엄 스타일리쉬 치킨펍 '쌀로 요리한 닭(쌀닭)'을 지난 26일 론칭했다.

'쌀로 요리한 닭(쌀닭)'은 가볍고 편한 분위기에서 두바이 하야트호텔 출신 셰프가 만들어내는 스타일리시한 치킨메뉴와 정통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컨셉이다.

본점인 홍대1호점 오픈 행사에는 ㈜웰빙을 만드는 사람들 명정길 대표, 진종환 부사장 외에 맘스터치(해로마푸드시스템) 정현식 대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 최인호 사무총장, 이재곤 총동문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쌀로 요리한 닭(쌀닭)'은 기존 치킨전문점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쌀과 뽕잎의 멀티그레인이 함유된 건강한 재료로 치킨파우더를 만든다. 특히 야자수열매로 만든 천연 식물성유인 팜올레인과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 100% 국내 신선 냉장육만을 사용하고 있다.

치킨무도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고 허브피클액으로 당일 매장에서 담근 신선한 수제허브치킨무를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기존 치킨전문점에서 경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퓨전 메뉴라인업도 '쌀로 요리한 닭(쌀닭)'의 차별화된 포인트다. 특제된장소스와 삼색메추리알이 어울려진 '데리콩닭', 특제데리갈릭소스와 허니버터소스와 달콤한 조화 '마늘꿀닭', 한입크기의 순살치킨을 퐁듀에 찍어먹는 '치즈퐁닭', 파스타소스와 버무려먹는 '치킨인더스푼', 캠프파이어를 연상케 하는 불닭꼬치의 화끈한 맛이 일품인 '캠프파이어불닭' 등 화려하게 구성됐다.

주류는 수제맥주 집에서 즐길 수 있던 페일예일(PALE ALE), 아이피에이(I.P.A), 오트밀스타우트(OATMEAL STOUT), 화이트에일(WHITE ALE)등의 수제맥주를 구비해 판매중이다. '쌀닭'의 히트메뉴인 스페셜 비어 샘플러 트레이는 3단 트레이에 순살모둠치킨과 6종의 세계맥주, 6종의 칵테일 보드카가 올려져 나와 취향에 맞춰 D.I.Y 할 수 있다. 또한 특수제작된냉장고를 통해 4~5℃ 저온숙성 된 수제맥주(크래프트비어) 제공하기 때문에 정통 '마이크로 브류어리 비어'만의 진득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인테리어는 미국크래프트펍(Craft Pup)의 클래식함에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Industrial Vintage) 스타일이 접목된 컨셉이다. 19세기 서부개척시대의 펍을 컨셉트로 공간을 구성하되 북유럽풍 감성의 'Yellow' & 'Pastel' 컬러로 발랄하고 캐주얼하게 구현했다.

명정길대표는 "뽕뜨락피자를 잇는 제 2의 브랜드로 야심 차게 기획을 하고, 퓨전 치킨메뉴와 정통 수제 맥주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연구를 했다"고 말하면서, "그 동안 구축해온 프랜차이즈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보보완이 가능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