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클리어코리아, 인공와우 무선 액세서리 국내 출시!

입력 2015-05-26 11:51
수정 2015-05-26 11:52


청각 임플란트 의료기기 전문기업 코클리어코리아가 인공와우에 적용되는 무선 액세서리를 출시하였다.

코클리어사의 Nucleus 6 (CP900 시리즈) 음향처리기와 호환이 되는 무선 액세서리는 소음이 많은 환경, 전화 통화 시, TV를 시청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코클리어 무선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듣기가 가능하여 자신감 있게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년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화를 통한 사회 통합을 유도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하는 정부 지원 제도를 시행 하고 있는데, 올해 지원 사업에 코클리어 무선 액세서리 3종 제품이 보급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코클리어 Nucleus 6 사용자들이 판매가의 10~20% 금액만 부담하면 무선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정부 지원과 신청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t4u.or.kr/ 혹은 코클리어 인공와우 사용자 모임 캔코리아 카페인 http://cafe.naver.com/cancorea/3247 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코클리어코리아 황용재 대표는 "무선 액세서리 출시는 특정 상황에서는 듣기 어려웠던 인공와우 사용자들에게 자유롭고 효율적인 듣기생활을 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예정”이며 “특히, 교실에서 수업 받는 학생 혹은 회의와 전화가 잦은 직장인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선 액세서리 Nucleus 6는 6월 중으로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