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금) 함유 화장품 '중국, 일본 시장 모두 잡는다'

입력 2015-05-26 00:08
중국,일본 소비자 모두를 겨냥한 금(Gold)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어 주목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전통적 화장품 강국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화장품 시장으로의 등극을 앞에 둔 중국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금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24K 골드가 함유된 '더 럭셔리 24K 골드 스네일 라인'을 선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원료로 거듭난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24K 리얼 골드 성분'까지 함유해 되어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피부를 활력있게 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도 순도 99%의 골드와 6년근 홍삼 등 귀한 성분을 담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올해 주력 제품으로 선정하고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제품은 황신혜, 소녀시대 효연 등 유명 연예인들과 아나운서들이 극찬하며 SNS에서 화제가 되는 동시에 중국인 관광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2개월만에 15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최근 황금빛 천연 겔마스크인 '진생 로얄 실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선보였으며, 동일 라인의 기초 제품 확대 출시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기분 좋은 촉촉함 엘리샤코이도 중국 황실에 진상했던 귀한 제비집 추출물과 24K 골드 그리고 콜라겐이 함유된 제비집 골드 콜라겐 크림을 출시했다.

아울러 엘리샤코이는 프리미엄 라인인 '골드 캐비어 라인'을 일본 홈쇼핑 'QVC'에 방송하며 일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골드 캐비어 라인은 일본 홈쇼핑 외에 중동,홍콩,대만 등에서도 인기 있는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듀이트리 리얼 골드 블랙펄 아이 패치'을 새롭게 출시했다. 주름은 물론 어둡고 칙칙해진 눈가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 미네랄이 풍부한 2년산 진주 추출물 및 고순도 콜로이드 골드 성분, 캐비어 추출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해 영양감과 화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로얄스킨도 순금성분과 피부에 영양을 주는 달팽이점액여과물이 함유된 고농축 에센스 '더 골드 에디션 24K 골드 스네일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를 선보였다.

또 다른 제품인 '더 골드 에디션 24K 골드 플라센타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순금성분과 하이드롤라이즈드태반추출물이 주성분으로 함유된 제품이며, '로얄스킨 아로마 테라피 로즈힙 네일 핑거 마스크'는 손톱에 간편하게 착용하여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 주는 네일 마스크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중국은 마유, 산양유 등 동물성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일본은 금 등의 쥬얼리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특히 금 성분은 자연스러운 빛을 밝혀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결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중국과 일본 소비자를 공략하기 좋은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