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쿨가이 선발대회에서 대한민국 건강한 남자의 상징인 ‘쿨가이’와 어울리는 ‘핏걸(FIT Girl)’을 뽑는 ‘핏걸(FIT Girl)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쿨가이 선발대회는 2006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 대회를 맞았으며, 지덕체를 갖춘 남성을 뽑는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 선발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10회를 기념해 ‘대회 in 대회’ 형식으로 쿨가이 선발대회 내에서 쿨가이의 파트너인 '핏걸'을 선발할 예정이다. 핏걸의 ‘핏(FIT)’은 ‘건강한’(Fitness), ‘지적인’(Intellectual), ‘트렌디한’(Trendy)의 약자로, 지성미와 야성미 즉 내적인 아름다움과 외적인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 여성을 말한다.
또한 피트니스 우먼의 또 다른 명칭이기도 하며, 전체적으로 ‘핏(fit)이 살아있는’ 여성을 의미하기도 한다.
쿨가이 선발대회 관계자는 “미(美)의 기준이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지성미를 갖춘 여성이 새로운 미인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쿨가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을 상징하듯 핏걸 역시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여성의 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핏걸 선발대회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맨즈헬스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류접수기간은 6월 8일까지 이며, 대회를 통해 선발된 핏걸은 맨즈헬스 및 쿨가이선발대회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남자의 두 쪽’인 지성미와 야성미를 갖춘 남성을 선발하는 2015 쿨가이 선발대회는 총 1675명의 지원자들 중 2차 선발을 통해 26명의 최종 결선 진출자를 확정한 상태다.
최종 결선대회는 7월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맨즈헬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