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안재홍 류준열 류혜영 박보검 나온다!.."전격 캐스팅 배경은?"
tvN 새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배우 박보검, 고경표, 혜리 등이 합류를 확정지었다.
tvN 측은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 출연진에 혜리, 류혜영, 남성 출연진에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을 비롯해 이동휘, 최성원 등 젊은 층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제작진은 극중 배역에 대해 당사자들에게도 세부적인 사항들을 알리지 않은 채 개별 리딩을 시도하는 등 캐스팅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캐스팅 된 류혜영은 드라마 '스파이'에, 혜리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연기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남성 출연자인 박보검과 고경표는 영화 '명량', '차이나타운',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등에 출연해 떠오르는 샛별로 인정 받았다.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 '미드나잇썬', '글로리데이', 이동휘는 영화 '타짜-신의손'과 드라마 '이혼 변호사는 연애중', 안재홍은 영화 '족구왕', '미성년', '썸남썸녀' 등에 출연했다.
'응답하라 1988'은 조만간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올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진은 80년대 큰 인기를 끈 MBC 드라마 '한지붕 세 가족'과 같은 분위기의 드라마를 제작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는 '응답하라 1997'(2012), '응답하라 1994'(2013)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드라마에 출연한 서인국, 정은지, 호야, 정우, 고아라,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도희, 바로 등의 스타를 키워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