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저금리, 전셋값 상승에 소형아파트 수요 급등
- 수원 권선지구 최고의 요지에 위치한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인기 상승
초저금리와 높은 전세금 상승속에 주택 임대사업을 고려하는 수요자가 늘면서 수도권 소형 아파트 인기가 치솟고 있다. 소형 아파트는 취득세 등 세금 부담이 거의 없고, 건설사들이 내놓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향후 가격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파트 임대수익률은 대체로 대형보다 높은 편이다. 수요가 더 많은 수도권에서는 이러한 격차가 더 커진다. 경기 수원시 매탄동 '매탄 e편한세상' 전용면적 59㎡ 수익률은 연 4.5~4.9% 수준이지만 전용면적 101㎡는 3.0~3.4% 수준이다.
이러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소형 아파트가 올 봄 분양 중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수원 권선지구에 짓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소형 위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15층, 5개 동에 전용 31~74㎡로 단지 전체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1~2인 가구가 선호하고 저금리 장기화로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는 31~58㎡ 309세대, 실수요를 위한 틈새 상품인 71~74㎡ 241세대로 이뤄져 있다.
수원5차아이파크는 향후 안정적이고 높은 임대수익창출이 예상된다. 사업지 주변에는 수원 1?2?3 일반산업단지, 일진산업단지, 화성산업단지, 삼성전자 수원사업자 등이 가깝다. 또 광교테크노밸리와 광교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 있는 광교신도시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수원시에 따르면 2020년까지 사업비 1조2000억원을 투입해 권선구 입북동, 구운동, 장안구 율전동 일원 그린벨트(35만7487㎡)에 서수원 R&D 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곳은 외국계o국내 BT계열회사, R&D 연구기관 및 관련업체가 입주해 글로벌 R&D 단지로 육성될 예정으로 향후 임대수요는 더욱 풍부해 질 전망이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편리한 교통망
이 아파트는 수원아이파크시티 맨 앞자리에 위치해 도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위치해 있다. 이 버스정류장에서는 수원 시내버스는 물론 서울 강남을 연결하는 다수의 직행버스 및 좌석버스의 이용도 가능하다. 수원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NC몰 등 대형마트와 쇼핑시설도 도보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수원아이파크 시티는 단지 내에 2개의 생태하천과 약 6만㎡의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풋살, 농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생활 및 운동도 가능하다.
이 밖에 아이들을 위한 독서실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입주민 건강을 위한 스포츠센터, 시니어클럽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시설도 구성되어 있다.
특히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단지 저층에 F&B와 교육, 뷰티 등 생활편의시설이 계획되어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상가의 경우,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권과 오픈된 광장으로 조성하며, 휴식을 위한 야외 공간 이용도 가능하다. 시티 내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생태하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견본주택(031-1232-1700)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