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 하나로 생리통 현상을 완화시켜 주는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플파이가 개발한 세계 최초 휴대용 찜질팩인 '허브온팩'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피플파이에 따르면 생리통은 우리나라 가임기 여성의 50%~70%가 경험하는 흔한 부인과질환이다. 주요 증상은 주기적인 하복통과 요통을 비롯하여 오심, 구토, 무기력 등 다양하다.
생리통은 그 원인에 따라 일차성과 이차성으로 구분된다. 일차성 생리통은 자궁 내막을 배출하기 위한 호르몬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자궁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통증인 반면, 이차성 생리통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과 같은 골반강 내 이상징후로 나타나는 병리적 질환이다. 매달 겪는 증상이라고 무작정 참거나 무시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
생리통 완화에는 적절한 운동과 금연, 그리고 채식 위주의 식단 조절이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현대 여성들의 생활 습관은 그와는 정반대이기 일쑤다. 일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식생활이 불규칙해지고 수면시간과 운동량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쉽고 효과적으로 생리통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온열(溫熱)치료다. 찜질팩으로 복부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주면 자궁 내 혈액순환이 잘되어 생리통이 완화되는 원리다.
그러나 여기에도 문제는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내는 현대 여성들이 찜질팩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끓는 물에 중탕을 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피플파이의 '허브온팩'은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비닐과 스티커를 벗기고 원하는 부위의 속옷에 붙여주기만 하면되는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번 발열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천연 온천수의 평균 온도인 53℃가 6시간 지속된다.
또한 장미, 라벤더, 클라리 세이지, 페널, 일랑일랑 등 여성의 몸에 좋은 다섯 가지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허브온팩 표면에서 서서히 발향 되며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낸다.
에센셜 오일은 예민한 그날의 기분까지 생각해 100% 천연 허브에서 추출했다. 이뿐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와 진정작용에 좋은 쑥, 캐모마일, 라벤더 입자가 발열재 내부에 함께 들어 있어 허브 훈증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1석 3조다.
이와 관련 피플파이 정보영 대표는 "무조건 약을 먹거나, 일단 참고 보는 여성들이 많은데 '허브온팩'은 진통제와는 달리 내성이 없어 안심할 수 있다"면서 "예민한 그날, 허브온팩을 사용하면 생리통 완화는 물론 기분까지 산뜻해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 제품은 4월 출시와 함께 올리브영에 입점되었으며, 최근 중국 관광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올리브영 생리통 완화 제품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