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 뮤비 촬영현장 생중계...조영남-이승철-엑소 등 톱가수 총출동

입력 2015-05-15 14:47


▲‘나는 대한민국’ 뮤비 촬영현장 생중계...조영남-이승철-엑소 등 톱가수 총출동(사진=KBS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뮤비 촬영현장 생중계...조영남-이승철-엑소 등 톱가수 총출동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톱가수 40여명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전격 생중계된다.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에 대한민국 국민들이 하나 되어 즐겨보자는 신개념 페스티벌 ‘나는 대한민국’에서 주제곡 ‘우리 만나는 날’의 녹음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15일 공개되는 주제곡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7만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의 주제곡이 될 ‘우리 만나는 날’은 가수 이승철이 직접 프로듀싱 하고 유희열이 피아노 연주를 맡아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곡을 녹음하는 가수로는 조영남, 인순이, DJ.DOC, 바다, 김범수, 김태우, 백지영, MFBTY(타이거JK, 윤미래, 비지), 문명진, 장미여관, 다비치, 알리, 에일리, 인피니트, 씨스타, 걸스데이, 틴탑, 에이핑크, B1A4, EXO, EXID 등이 확정되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때문에 사진 속 진지하고도 열정 넘치는 가수들의 모습들은 과연 어떤 불후의 명곡이 탄생하게 될지 궁금증을 한껏 높이는 상황이다.

11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이번 녹음은 이승철의 꼼꼼한 디렉팅 아래 시종일관 치열하고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세대를 초월한 대한민국 대표 가수들이 한데 모이게 된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녹음에 임하는 가수들 역시 여느 때보다 흥이 넘치는 모습들로 노래에 푹 빠져든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이들의 목소리가 환상의 하모니를 이룰 ‘우리 만나는 날’은 대한민국에 새로운 축제를 제시할 ‘나는 대한민국’의 본격적인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가 남다르다. 특히, 이날 정식 오픈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5일을 D-DAY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버라이어티하게 준비될 것을 예고했다.

한편,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은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공식 유투브와 페이스북, 그리고 매일 오후 10시 55분에 방송될 KBS1 ‘우리가’와 8월 15일 서울 월드컵 공연장에서의 7만대합창까지 SNS, 인터넷, TV, 오프라인을 망라하여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즐기는 3개월간의 대장정 프로젝트다.

눈이 호강하고 귀가 즐거울 별들의 합창곡 ‘우리 만나는 날’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은 오늘(15일) 오후 10시 30분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를 통해 동시 웹 생중계된다. 조우종, 박은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더욱 생생한 현장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