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메마른 피부를 ‘비탈인젝터’로 맑고 탱탱하게 바꿔보자!

입력 2015-05-15 11:45


야외활동이 부쩍 많아지는 여름,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지나 모든 식물들이 화려하게 푸르름을 자랑하는 이 여름,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환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식물들과는 달리 거울 속 탄력을 잃어 칙칙한 피부를 보고 있자면, 속상한 마음이 들 수밖에 없다.

촉촉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수분크림도 열심히 발라보지만 임시방편일 뿐 겉은 번들거리고 피부 속은 그대로다. 오히려 여러 크림을 덧발라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다.

봄철의 건조한 기후와 아침 저녁의 기온차는 피부를 마르게 하면서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피부의 건조함을 막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라도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셔주면 피부수분유지에 도움이 된다. 멜라닌색소를 억제하고 피부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과일과 채소의 섭취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건조하고 푸석 거리는 피부를 빠르게 되돌려 노화를 촉진하는 것을 방지하는 피부과 시술로 대표적인 것이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비탈인젝터 가 있다.

비탈인젝터는 레스틸렌 비탈을 피부 진피층에 일정하게 주입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세포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 재생능력을 돕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며 보습, 탄력, 잔주름 개선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시술 부위는 이마, 눈가, 볼, 팔자주름, 턱, 목, 손등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의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다. 비탈인젝터의 가장 큰 특징은 5개의 바늘을 동시에 사용하는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시술효과는 극대화 하고 시술타임은 단축해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며 주사가 진피에 주입되는 속도를 개선해 통증을 최소화 했다는 점이다.

국내 보톡스. 필러 시술을 대표하는 쁘띠 성형의 대가 모델로 피부과의 서구일 원장은 "비탈인젝터는 시린지(syringe)종류, 약 물량, 주사가 진피층에 침투되는 깊이, 주사가 주입되는 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다"며 "시술 시 통증을 최소화 했고, 시술 후에도 즉각적으로 피부과 밝아지고 시술 후 2~3일 이후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추천했다. 서구일 원장은 "특히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비탈인젝터 시술 후 2~3일간은 과도한 음주나 운동 찜질방, 사우나등은 감가는 것이 좋고, 샤워나 세안 시 시술 부위를 강하게 문지르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일시적으로 피부가 붉어지거나 붓기, 멍이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이며,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해 상담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