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가족 건강은 '하츠'로부터…

입력 2015-05-15 10:28


최근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에어 케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미세먼지는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발생, 실내 공기의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주방은 유해가스 발생과 세균번식이 쉬운 장소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주방에서 가스레인지로 요리 시 불완전 연소로 인해 발생하는 이산화질소 및 일산화탄소 등은 폐암의 주원인이 되며, 이런 유해가스들은 태아나 유아의 경우 뇌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방의 환기가 중요하다. 또한 주방은 물기와 습기가 많아 세균번식이 쉬운 장소로 주방에서 발생하는 세균은 먼지나 수증기에 붙어 생존, 증식해 각종 호흡기질환과 알레르기성질환 등을 유발시켜 건강을 위협한다.

이런 가운데 주방 레인지 후드 전문기업인 하츠가 출시한 스마트 후드 '퓨어'가 후드의 기능에 공기청정기의 기능까지 탑재한 에어 케어의 멀티플레이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 후드 '퓨어'는 강력한 환기능력으로 요리할 때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과 음식냄새, 열기, 습기 등을 제거해 깨끗하고 건강한 주방 공기를 제공하며 후드가 켜지지 않는 평상시에도 제균, 청정모드의 SPI 청정기능이 작동돼 바이러스 및 세균 등 실내공기 유해물질을 살균하는 공기 청정기 역할을 한다.

또한 '퓨어'는 스마트 열센서와 스마트 가스센서가 장착된 스마트 에어케어 시스템이 자동으로 후드를 켜고 꺼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했으며 하츠 연구소에서 개발한 팬모터가 소음은 확실히 잡고 풍량은 강력히 발휘해 소음 없이 후드를 작동시킬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하츠는 후드 및 주방 청결을 위한 ‘하츠의 숲’ 렌탈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렌탈한 후드의 모델에 따라 4~6개월마다 하츠맨이 방문, 후드 필터망 교체와 후드 내/외부 세척을 해주고 후드 및 주방전체에 피톤치드 향균코팅을 해주는 등 하츠의 숲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렌탈 기간내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하츠 관계자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실내로 세균번식이 쉬우므로 후드 설치 및 관리가 중요하다"며 "스마트 후드 '퓨어'는 주방환경을 청정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가족 건강까지 지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오는 5월 24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 비법이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비법을 하츠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과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하츠의 스마트 후드 퓨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haatz.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