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학입시의 대세, 대입 반수(半修)반

입력 2015-05-14 17:18


- 반수(半修)반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치열한 눈치작전으로 막상 대학엔 들어갔지만 대학도, 학과도 꿈꾸던 이상향이 아니다. 나의 미래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고, 그래서 수능 재도전으로 내가 원하는 대학이나 학과에 갈 수 있는 길을 찾다보니 조금만 노력하면 할 수 있는 것이 반수(半修)다.

요즈음은 반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졌지만 반수를 결심하고 나서부터가 고민이다. 2016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수능시험이 불과 170여일밖에 남지 않은 시점, 아예 처음부터 재수를 시작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반수(半修)시작으로의 부담감을 떨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잘못하면 이도저도 아닌 것이 될 수도 있지만 재수학원만 잘 선택한다면 반수(半修)를 성공하여 목표했던 대학교나 학과로 진학하게 되고 원하던 학과에서 전공을 살릴 수 있게 된다.

여기 집약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수반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대학입시 재수학원이 있다. 부산재수학원, 부산기숙학원 대동학원 그리고 분당재수학원, 성남재수학원, 광주재수학원 용인재수학원으로 알려져 있는 분당 대동학원이 바로 그 곳이다.

우선,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과 분당재수학원 분당 대동학원 반수반은 혼자 집이나 독서실 등에서 공부하지만 취약부분 문제해결의 어려움을 겪는 독학생들이나 군전역자 등을 위한 1차 개강은 6월 1일(월)로 반수(半修)를 위한 워밍업 시간이다.

반수(半修)반 1차 개강 기간은 독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재수반의 1단계 학습인 수능 전 과목 기본개념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과정으로 시작이 늦은 독학생에게 적합한 학습과정이다.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www.daedonghakwon.co.kr)과 분당재수학원 분당 대동학원(www.pkteacher.co.kr) 에서는 대학 휴학생들이 본격적으로 반수반에 합류하는 반수반 2차 개강인 6월 22일(월)부터는 수능을 준비 주요 과목 핵심 단원의 요약정리와 평가원 또는 수능기출문제를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문제에 접근시키는 수업으로 타 학원과는 다르게 반수준비생 들로만 구성, 재수 2단계과정으로 재편성되기 까지 신속하게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학입시 수능제도의 변화만큼이나 수험생들의 학습방법도 다양하게 변화하는데, 특히 요즘 반수(半修)반 수험생들은 학원 선택의 경우, 학생 한 명 한 명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진이 수업 후 질문을 잘 받아주어 수험생의 점수를 올려줄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또한, 만만치 않은 재수 비용을 고려하여 등원 거리나 장학제도 등도 꼼꼼히 확인하는 경향이 있으며, 무조건 합격률이 높다고 홍보하는 학원은 피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특히, 반수(半修)생들은 전년도와 달라지는 수능의 출제 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 상당수가 실패의 전철을 되풀이 할 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은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분당재수학원 분당 대동학원은 성남, 분당, 용인, 광주 등 수도권지역 재수 수험생들에겐 수학이 강(强)한 학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