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우먼스톡 심쿵가로 매출 · 회원 3배↑

입력 2015-05-13 11:24


누적 파트너 회원수 28만 명, 회원들의 자발적 페이스북2,500만 팬수를 넘어서며SNS 입소문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으로 도약한 애드픽(www.adpick.co.kr)이 기업 광고 캠페인의 성공 주역으로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애드픽은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ww.womanstalk.co.kr,김강일 대표)’의 심쿵가 프로모션을 진행, 매출 및 회원가입수 3배의 기염을 토하는 성과를 보이며 유통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우먼스톡은 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처럼 배우·리포터·쇼호스트·개그우먼 등 방송인이 직접 상품의 특징, 사용법, 뷰티팁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동영상을 결합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특히 하루에 한 상품씩 동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우먼스톡 영상딜은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라는 점 이외에 파격적인 가격을 통해 최근 여성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픽 입소문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을 이용해 우먼스톡 동영상을 본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개인 SNS 통해 해당 동영상 업로드, 제품 품평, 의견 등을 덧붙이면서 진성 고객의 입소문을 탈 수 있었다는 것.

이는 결과적으로 뷰티 동영상 공개 1분38초만에 상품 매진, 매출 및 회원가입수 3배 증가, 프로모션 집행기간 동안 1,057건 컨텐츠 생성 등 애드픽 입소문 네이티브 광고 효과를 입증시켰다.

여성 소비자의 입소문이 절대적인 성공요소인 뷰티산업 특성상 애드픽 파트너 회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된 SNS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을 통한 자발적 바이럴이 캠페인 성공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애드픽을 통한 신뢰성 높은 컨텐츠,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진 흥미성 높은 컨텐츠 생산을 통해 심쿵가 프로모션 및 광고 캠페인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애드픽SNS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은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기 힘든 기존의 기업광고 한계를 극복, 소비자 스스로 자유롭게 컨텐츠를 생산, 업로드, 바이럴함으로써 기업입장의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 아닌 소비자 입장의 눈높이에 맞춰진 순도 높은 컨텐츠를 바이럴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경쟁력은 애드픽 자체 SNS트레킹 분석 시스템을 통해 얼마나 많은 컨텐츠 2차 생성이 되었는지, 얼마나 많은 소비자에 바이럴되었는지(조회수, 확산수, 본문 및 댓글 분석 등)를 정확한 DB를 통해 트레킹함으로써 입소문 효과에 기반한 합리적 과금방식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특히, 애드픽이 지난 1년5개월간 쌓아온 28만명 개인 회원, 2,500만 페이스북 팬 수를 통해 SNS 네이티브 광고가 바이럴됨으로써 자연스럽게 자발적 입소문이 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온라인 뷰티 쇼핑몰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할 때 진성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입소문은 성공의 필수요소이다”라며 “애드픽의 SNS 네이티브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자유롭게 컨텐츠를 편집하면서 흥미로운 제3의 컨텐츠를 생성, 바이럴하는 효과를 직접 체감하며 SNS 네이티브 광고 캠페인의 파워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애드픽 개발사 ㈜오드엠 박무순 대표는 “우먼스톡 심쿵가 프로모션의 성공을 통해 애드픽의SNS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이 스마트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 광고 캠페인으로 기업은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소비자는 순도 높은 기업 심층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합리적인 편익을 제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일방적인 기업 광고 형식으로는 까다로워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기업들이 SNS네이티브 광고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며 애드픽 SNS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의 성공 가능성을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