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 NCS 채용설명회 개최

입력 2015-05-13 01:00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지사장 김희선)는 5월 11일(월) (국립)목포대학교에서 고용노동부 목포고용노동지청과 공동으로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NCS기반 능력중심 채용설명회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최근 130개 공공기관에서 직원채용 시 적용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기반에 따른 채용방법을 주요골자로 하였으며, 관내 대학생 200여명이 참여했다.

김희선 지사장은 인사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취업준비, 교육훈련, 직원채용의 패러다임을 개편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정부에서는 확신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취업준비생들은 이제는 실제 일하기 위해서 필요한 온스펙(On-spec)을 준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규호 엔잡얼라이언스 소속 강사는 취업준비생들의 눈높이에서 NCS 기반 능력중심 채용의 개념과 준비할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여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고용노동부에서는‘15.4.29(수)부터 매주 수요일에 고용노동부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취업준비생 대상 상설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각 대학 취업지원센터 직원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각 대학 취업지원센터에서도 취업준비생들이 차질없이 NCS 기반 능력중심 채용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다.

상세한 내용은 NCS 홈페이지(www.ncs.go.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관련 강연이나 교육 동영상도 자료실에 등재하여 관심 있는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