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休플러스․제일풍경채 ‘제이드카운티’, LH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수준 합리적 분양가로 인기!

입력 2015-05-11 14:00


지난 8일 문을 연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간 약 3만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상담창구 역시 고객들이 북새통을 이루며 분양상담을 위해서는 평균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뜨거운 분양열기를 나타냈다.

이러한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의 인기 비결은 단연 ‘합리적 분양가’가 꼽힌다. ‘제이드카운티’는 부천 옥길지구 내 최초 민간분양 아파트로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분양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최근 부천에서 공급된 신규 아파트가 부족했기 때문에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갖춘 대기 수요자들이 분양가 수준에 따라 내 집 마련에 나설지 여부를 고민했기 때문이다.

이후 ‘제이드카운티’ 분양가가 인근 공공분양 아파트 수준으로 결정되자 내 집 마련 대기 수요자들을 대거 끌어들이며 견본주택 내에서도 주로 청약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제이드카운티’의 분양가는 3.3㎡당 1,040만원 대로 지난 2011년 3월 입주한 인근 공공분양 아파트 부천 범박휴먼시아 2단지(전용 74~84㎡ 총 672가구) 실거래가 수준이다. 올해 1월 부천 범박휴먼시아 2단지 전용 74㎡ 실거래가는 3억 800만원으로 3.3㎡당 1,038만원을 기록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인근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수준인 ‘제이드카운티’의 저렴한 분양가는 브랜드를 건 민간분양 아파트로 평면이나 커뮤니티시설, 특화설계 등 품질이 공공분양 아파트보다 뛰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더 큰 메리트를 가진다”며 “입주 이후에는 가격이 더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전매제한도 짧아 환금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부천 옥길지구 첫 번째 민간분양 아파트인 ‘제이드카운티’는 한신休플러스(한신공영) C2블록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97㎡ 616가구와 제일풍경채(제일건설) A3블록 지하 1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74㎡ 84가구 △전용 84㎡ 490가구 등 총 574가구 규모로 합계 1,190가구로 구성된다. 3개의 근린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데다, 역곡천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더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 편리한 교통‧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인프라 ‘3박자’ 골고루 갖춰

부천 옥길지구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수도권 서남부권에서 떠오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첫 번째 민간분양 단지인 ‘제이드카운티’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133만 여㎡ 규모로 조성되는 부천 옥길지구는 서울 항동지구 등 개발지구와 인접해 향후 서울 서남부 거점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직선거리 3㎞ 거리 이내에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이 자리해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출퇴근이 편리하며, 서울까지 이어지는 서해안로와 인접해 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소사-원시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되는 부천 옥길지구는 약 30%의 높은 녹지율을 확보한 에코신도시이다. 특히 ‘제이드카운티’ 단지 주변으로는 총 면적 22만165㎡ 규모의 근린공원 3곳이 둘러싸고 있으며, 역곡천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입주민들의 여가활동에 활력을 더해줄 전망이다.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도보 1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하며, 범박도서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 역곡역의 홈플러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부천 옥길지구 내 이마트가 입점할 예정이라 생활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또한 주민센터도 단지 바로 맞은 편에 들어설 계획이다.

◆ 남향위주 4-Bay 설계와 폭 넓은 공간활용 돋보여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전 가구 판상형 남향 위주 단지배치와 4Bay 설계를 통한 모든 방 전면배치 혁신설계로 개방감과 통풍성,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모든 가구에 펜트리를 제공하고 일부 가구는 알파룸 제공을 통한 4룸 설계로 폭 넓은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천정고도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가 높아져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전용 97㎡의 경우 초대형 드레스룸과 펜트리 2개소가 제공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중문(매립형), 인덕션 전기레인지, 글라스형 가스쿡탑, 전자동 식기건조기 등 풍부한 옵션 제공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또 거실과 주방 바닥은 강마루나 폴리싱타일 중 선택시공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단지 내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탁 트인 중앙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는 오색물결정원, 여유로운 휴식공간인 산책로, 입주민들의 체력단련을 위한 다목적 체육시설인 멀티코트 등이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일반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접수에 이어 20일 A3블록, 21일 C2블록 당첨자 발표, 26일부터 28일까지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5번지(부천시청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1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00-7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