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부작용, 피해갈 순 없을까?

입력 2015-05-08 10:33


여름이 문턱까지 왔음을 알리는 입하(立夏)가 지나면서 더운 날씨와 얇아져 가는 옷에 발맞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연예인들의 고백이 화제가 되면서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전신지방흡입부터 미니지방흡입까지 인터넷에 검색만하면 쉽게 지방흡입후기를 접할 수 있는데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 지방흡입부작용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지방흡입, 도대체 왜 찾는 것일까?

'다이어트는 365일 과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하지만 365일 다이어트가 과제라는 이 말은 다이어트를 365일 실패했다는 말과 바꿔 쓸 수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보는 것과 같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은 많은데 비해 성공하는 사람은 드물다. 다이어트를 실패한 사람들 중엔 의지가 약한 사람이 대다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원하는 몸매를 갖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지방흡입수술은 오아시스가 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여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비만의 근원인 지방세포 수를 줄이는게 목적이다. 게다가 허벅지지방흡입, 엉덩이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등 원하는 부위만 선택하여 근육라인을 따라 지방흡입을 할 수 있어 매끄러운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지방흡입 부작용, 피해갈 순 없을까?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몸짱 연예인이 허벅지지방흡입을 받았다고 고백해 화제가 되면서 성형외과에 허벅지지방흡입가격을 포함하여 지방흡입비용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검색을 통한 허벅지지방흡입후기, 미니지방흡입후기 등 지방흡입후기에 대한 글의 조회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후기를 보면 간혹 지방흡입부작용이 거론되는데 부작용의 대표적인 사례로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꼽을 수 있다.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에 대해 지방흡입 전문의, 리영의원(리영클리닉) 이준우 원장은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피부 조직의 손상을 의미한다. 지방흡입수술 전 정밀 초음파 검진 등을 이용하여 피부 탄력도나 지방량에 대한 면밀한 진단이 필요하다. 이를 무시하고 무조건 대용량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다"며 부작용의 원인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 원장은 "최악의 경우 지방흡입재수술 또는 함몰부위에 지방이식수술을 받아야 한다"며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리영의원에서는 수술 전 초음파 정밀 기계를 이용하여 부위별 피하지방 두께 및 내장 지방량을 검사를 기반으로 안전한 수술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지방흡입 전담의가 1:1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지방흡입 전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