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나만의 기술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전문가로 인정받는 헤어디자이너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명 헤어디자이너가 되면 억대 연봉도 가능하고 창업도 비교적 자유로우며, 실력을 인정받게 되면 외국에서도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직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해 국가미용자격증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미용인으로 배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명 헤어디자이너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헤어재교육을 통해 꾸준한 자기 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헤어 분야를 처음 시작할 때 보통의 경우 살롱에서 스텝으로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용국가자격증만 있는 상태에서 디자이너 어깨 너머로 배워 2~3년 후에 디자이너가 되는 수준이 기본인 것이다. 그러나 살롱에 있는 디자이너들의 경우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보지 못한 상태에서 스텝을 가르치다 보니 가르치는 사람이나 배우는 사람 모두 기본적인 이론적립과 베이직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상태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신의 헤어기술력을 업드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실무경험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기관에서 지속적으로 공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교육기관에서 배우는 장점 중 하나가 재교육을 통해 새로운 방법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수정해 완성도 있는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데 있다.
그렇다면 헤어재교육을 위해 어떤 교육기관을 선택해야 할까? 바로 기술과 이론, 경력 등을 갖춘 강사와 개인 맞춤별 커리큘럼, 오랜 시간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갖추고 있는 곳을 선택하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런 면에서 크리스기 아카데미는 헤어재교육의 최강자로써 많은 강점들을 가지고 있다. 크리스기 아카데미는 한 개의 클래스로만 운영이 되며 9명 미만, 소수정예 1:1 개인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크리스기 아카데미 대표이자 실무 경력 20년 이상의 미용경력을 소유하고 있는 데니 대표의 직강으로 이론부터 작품 완성까지 각자의 레벨에 맞는 교육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현 실무에 바로 사용 있도록 매주 실무 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의 퀄리티를 질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크리스기 아카데미 데니 대표는 "크리스기 아카데미는 다양한 메뉴얼을 통한 세련된 스타일 습득이 강점으로, 화기애애한 가족 같은 분위기라 수강생들 모두 즐거운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며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해 앞으로 미용일을 하는 분들이나 또는 예비미용인들에게 퀄리티 있는 브랜드로써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컬러를 가질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기 아카데미는 매달 정규반과 단과반으로 이루어진 정규과정을 오픈하고 있다. 이 외에도 트렌드 세미나 등을 기획해 미용인들에게 트렌드와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헤어재교육을 위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및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