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인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버킷(bucket) 챌린지' 모집 시작!

입력 2015-05-07 16:07


대한민국 천만 탈모인들의 고민을 덜어줄 '버킷(bucket) 챌린지' 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버킷(bucket) 챌린지'란 탈모연구센터의 한방통합솔루션 드림팀이 탈모인을 위해 만든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탈모로부터의 완전한 탈출을 목표로 한다.

버킷(bucket) 챌린지의 주치의를 맡은 정연호 원장은 "머리를 감은 후 한 움큼 빠진 머리카락을 볼 때 탈모증상을 가장 실감하기 마련이다. 때문에 머리를 감을 때마다 본인의 탈모량 변화를 바로 체험하게 하는 것"이라면서 "버킷을 이용한 모발수집 외에도 각도, 조명등의 시각적 오류를 줄인 HMS, BAP, BHT, 두피열 검사 등 객관적이고 정확한 탈모진단 시스템으로 탈모량을 체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탈모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계신다"면서 "방법만 안다면 탈모에서 분명히 벗어날 수 있다. 탈모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께 탈모원인부터 탈모예방, 탈모관리 및 탈모치료까지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버킷챌린지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초기~중기의 탈모증상을 가지고 있으며 탈모로부터 해방돼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고 싶은 20~40대 남녀라면 누구나 버킷(bucket)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각자의 탈모증상 및 상태에 따른 탈모중지, 치료, 회복 등을 단계별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발머스연구센터 탈모의료진의 개인상담 및 검진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집에서 머리를 감을 때 '버킷(bucket, 세수대야)'을 이용해 빠진 머리카락을 수집하며 단계별 미션수행과 후기작성만 하면 된다. 챌린지가 끝난 후 공개투표를 통해 참여율이 가장 높았던 참가자로 선정되면 약 300만원 상당의 발머스 프리미엄 패키지(제품+약)를 1년간 제공받게 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정 원장은 "버킷챌린지는 수술 및 화학약물의 투여 없는 탈모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체질개선 및 탈모재발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탈모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버킷 챌린지를 통해 탈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탈모치료의 해답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버킷(bucket) 챌린지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4월 29일(수)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의 '버킷 챌린지' 카페(http://cafe.naver.com/minefarmserv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지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