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자금관리, 1군 건설사의 관심이 모아지는 송도 6,8공구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입력 2015-05-07 11:55


보통 지역조합아파트를 고려할 때 따져보는 것이 있다면 투명한 자금관리가 될까라는 부분과 이왕이면 1군의 브랜드 건설사였으면 좋겠다라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켜 주는 지역조합아파트가 바로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다.

보통 조합예산은 업무대행사가 집행계획을 하고 총회의 승인을 거쳐 집행된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의 경우 국가에서 공인한 자금관리기관인 국제자산신탁에 의해 관리될 예정이다. 국제자산신탁은 2012년 기준으로 자산규모 288억, 수탁고 5조5,000억원의 대한민국 대표 신탁관리회사이며, 2000년 창립이래 100여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곳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아직 시공사 결정이 되지 않았지만 1군 건설사의 관심이 모아지는 송도 최대 단지로 인천시가 개발 중인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의 첫 번째 사업이다. 송도에서 가장 많은 2708가구라는 대단지로서 현재 1군 시공사 5군데에서 시공사 참여 의향을 보여와 견적과 시공조건을 협의 중에 있다. 이는 보통 중견건설사에서 진행하는 타 지역조합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만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에는 회의실, 멀티룸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시설과 라운지카페, 북카페, 도서관, 키즈룸, 유치원 등 기존 대형, 고급단지에 조성됐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이고 자녀들의 학원차량 승하차장, 반려동물 호텔, 생활지원센터 등과 같이 입주민의 편리함을 위한 세심하고 창의적인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업계 관계자는 "투명한 자금관리와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조합아파트의 가치를 더욱 올려줄 수 있는 요소들이다"라며 "이런 부분을 잘 갖춰진 아파트에 골라 투자한다면 성공적인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지하 2층, 지상 39층, 15개 동 규모로 전용 70㎡, 84㎡의 중소형 평형 총 2,708가구로 구성된다. 이는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된 아파트 중 최대규모로 공급되는 것이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들어서는 송도랜드마크시티(6·8공구)는 국제업무, 관광, 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될 예정으로, 5,829,446㎡ 규모에 총 25,564가구의 아파트가 건립될 예정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들어선 A3블록은 녹지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조망권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해바다와 인천대교,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며, 또한 단지 주변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송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외에도 도보거리에 골프파크, 캠핑파크 등이 있어 레저 및 문화생활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연결되는 인천대교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등 멀티 도로망도 갖췄다.

대형마트와 문화센터 등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인근에 커낼워크 및 송도아트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 중교가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특화된 단지 설계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단지 내 대형공원과 분수광장, 생태하천, 산책로 등을 마련한다. 특히 기존 아파트와 달리 단지 내에 다양한 공원구성과 조경계획으로 저층부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유로운 동간거리를 확보하여 쾌적한 조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여름엔 유아풀장으로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 가능한 선큰광장도 선보인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으로 꾸며지며 일부는 가변형 공간, 알파룸, 수납공간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조합원 가입은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홍보관에서 가계약금 30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모집 관계자는 "지난 4월 21일부터 조합원 모집을 진행한 결과 모집 이틀 만에 홍보관에 방문한 고객만 8,000여명이며, 조합원 모집수도 집계 결과 모집 첫날에만약 1,700여세대가 모집계약이 체결되어 조합구성원 요건을 하루 만에 충족하였으며, 현재 시공사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고, 현재 반응이 좋아 연일 많은 방문객이 찾아 오고 있으며, 추후 잔여물량에 대해서는 현 시점에서 책정된 조합원분담금보다 상향된 3.3㎡당 1300만원 수준으로 일반분양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는데, 이는 최근 분양한 사례와 비교하여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23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현재 홍보관 내부에 건립 중이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문의전화 032-834-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