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왕따들의 유쾌한 수다...'솔로토크 콘서트' 열린다.

입력 2015-05-04 11:00
수정 2015-05-04 11:11


최근 1인가구의 증가로 솔로이코노미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솔로토크콘서트가 오는 11일 저녁 7시30분에 서초동 DS홀(구 바로크챔버홀, 3호선 남부터미널 5번출구)에서 열린다.

이번 솔로토크콘서트에서는 '즐거운 왕따, 나홀로 경제학'의 저자인 정성식 한국경제TV PD 와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인 조세현 숭실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왜 솔로이코노미 인가?”라는 주제로 각각 15분 강의를 진행한다.

싱글토크 시간에는 골드미스터,골드미스처럼 당당하게 솔로생활을 즐겁게 즐기는 자발적 싱글들과 공공기관의 지방이전 등의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하는 비자발적 싱글이 출연해 혼자 산다는 것’에 대한 유쾌한 토크를 진행한다.

주요 패널로는 당당한 커리우먼이자 솔로CEO인 김소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와 비자발적 솔로로 산업현장을 누비고 있는 심대현 한국산업단지공단 산단환경개선팀장이 참여한다.

또, 철저하게‘혼자’라는 것을 뼈 속 깊이 경험한 사막 마라토너이자 현직 공무원인 강북구청 김경수 팀장, 그리고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솔로가수 박강수 등이 재능기부로 출연한다.

특히 최근 UN공연이 확정된 청춘합창단 단장인 권대욱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사장과 가수 박강수씨가 멋진 노래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솔로토크콘서트를 주관하는 정성식 PD(솔로이코노미연구회장)는 "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은 솔로다'라는 전제하에 이번 행사가 기획됐다"며 "점점 확대되는 솔로이코노미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증폭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는 도서출판 새빛북스가 주최하며 새빛에듀넷, 디에스홀바이리치, 에이원북스,북클래스 등 여러 단체와 기업들이 함께한다.

솔로토크콘서트는 무료입장이며, 참가신청은 이메일 (svedu@daum.net/ rauvizz@hanmail.net )로 신청하며 된다.

참가자들에게 와인, 도서 등 각종 선물을 추첨하여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