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네팔 편 방송 결정..."관심 지속되길"

입력 2015-05-02 20:16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네팔 편 방송 결정..."관심 지속되길"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의 네팔 편 방송이 결정됐다.

2일 방송되는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는 유세윤, 알베르토 몬디, 제임스 후퍼, 장위안, 다니엘 리넫만, 마크 테토, 수잔 샤키야가 수잔의 고향 네팔을 여행하는 모습을 그린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제작진은 네팔 편 방송에 대해 "방송으로 네팔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전하며 피해자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는 마음,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모으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네팔에 구호의 손길이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과 하루 빨리 네팔의 평범한 일상을 되찾길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는 멤버들이 네팔을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으나, 같은 날 오전 네팔의 수도카트만두 인근에서 규모 7.8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고, 스와얌부나트, 박타푸르, 파탄 등의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손실된 바 있다.

네팔 편의 방송 여부를 고민하던 제작진에 수잔이 속해있던 한국에 거주하는 네팔 유학생의 모임인 네팔 학생협의회(SONSIK)에서 방송 여부와 관련한 투표를 진행한 결과 만장일치에 가까운 투표율로 "방송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함께 "방송 내용이 네팔에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해받았다.

이에 제작진은 2일 방송을 결정하고, 포카라에 위치한 페와 호수의 아름다운 모습과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인 안나푸르나 트레킹 코스 페디-담푸스의 풍광, 수잔 가족과의 만남을 방송할 예정이다.

한편,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네팔 편은 2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