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규칙적인 저칼로리 식사를 하고 운동도 하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심지어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이른바 잘 찌는 체질인 사람도 있는데, 이 경우 효소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효소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부족할 경우에는 수족냉증, 면역력 약화, 만성피로, 소화불량, 변비와 같은 신진대사 불량으로 인한 증상은 물론, 우울증, 불면증과 같은 증상도 일어날 수 있다. 이는 곧 영양 흡수 불균형, 스트레스,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져 몸을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화시킨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의 경우 효소 부족이 더 쉽게 나타나는데 이는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잠재효소의 주 재료가 단백질이기 때문이다. 즉, 살이 찌지 않기 위해 하는 식이요법이 더 살찌기 쉬운 체질로 만드는 것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효소전문가들은 식물효소로 몸에 효소를 보충할 것을 추천한다. 식물효소는 효소 부족의 증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며, 최근에는 식물효소가 가진 뛰어난 탄수화물 분해 작용을 이용하여, 몸에 흡수되는 탄수화물의 칼로리를 줄이는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홍진영의 몸매 비결은 샹떼꼬르, 먹은 칼로리 삭제, 체질 개선 효과까지
그중 대표적인 곡물효소 제품인 “샹떼꼬르”는 탄수화물의 분해 작용을 극대화시키는 15가지 이상의 국내산 곡물의 효소와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으로, 2014, 15년도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수상, 2014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등 3년이 넘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샹떼꼬르는 섭취한 탄수화물 칼로리를 80% 이상 줄이는 효과 이외에도 숙변제거, 만성피로 개선 등 효소 부족으로 인한 부작용을 해결함으로써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을 개선해주며, 포만감을 늘리고, 지방분해를 돕는 성분들도 포함하고 있어 식이요법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실제로 샹떼꼬르를 복용하며 다이어트를 해서 효과를 보았다는 후기들도 흔하게 볼 수 있다. 20살부터 다이어트를 계속 시도만 했다는 A 씨(24세, 여성)는 “살이 찌는 체질이라 다이어트를 해봐도 체중이 줄지 않아 수술까지 생각했었는데, 샹떼꼬르를 먹고 눈에 띄게 살이 빠졌다.”며 적극 추천했다.
무엇보다도 샹떼꼬르는 미 FDA 안정성 검사를 통과 하는 등 안전성을 입증하였고, 식사 후 1포 섭취의 간단한 방법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수 홍진영 다이어트로 알려져 있는 샹떼꼬르는 인터넷(www.caloricut.co.kr) 또는 전화 1644-7323를 통해 문의 및 무료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