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말레이지아 팜유 박람회 및 세미나, 27~28일 열려

입력 2015-04-24 18:49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급 가능한 식용유 팜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말레이시아팜유협의회(MPOC)와 말레이시아팜유위원회(MPOB)는‘2015 말레이지아-한국 팜유 통상박람회 및 세미나(POTS)’를 27~28일 서울 롯데호텔 그랜드볼룸 등 2, 3층에서 연다. 아울러 MPOB 다토 완 모하메드 회장은 27일 오후 2시 롯데호텔 36층 피콕스위트에서 ㈜JM ECO GLOBAL(대표 박준태)를 말레이시아 팜 관련 전 상품에 관한 컨설턴트 어드바이저로 위임하는 MOU도 체결한다.

한국식품과학회(회장 노봉수) 유지분과위원회(위원장 정문웅)가 후원하는‘2015 POTS는 말레이시아 팜유에 우호적 소비자인 국내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팜유 및 팜유 사업에 관한 교류의 장과 통상 네트워킹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세미나는 27일 오전 8시부터 참가자 등록을 받고 8시 55분부터 시작한다. 이 세미나에서 말레이지아 경작산업 및 작품부의 다툭아마르 더글라스 우가엠바스 장관과 다토 완 모하메드 MPOB 회장이 참석해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며, 노수웅 한국식품과학회 회장, 윤석후 교수(이상 우석대), 미국 웨인대 프라모드 코슬라 박사, 김유용 교수(서울대), 이재환교수(성균관대), 모하메드 하페츠(MPOC)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가해 팜유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산업적 장점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다토 완 모하메드 MPOB 회장은 “한국 유지산업과 관련된 수요자, 생산자, 소비자에게 유지산업에 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기존 사업을 확고히 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한국 업체들의 편의를 위해 ㈜JMEG(대표 박준태)를 컨설팅 업체로 선정해 팜유 관련 상품과 시장개척에서 공급자와 소비자간 정확한 정보와 이해 소통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MPOB 다토 완 모하메드 회장과 ㈜JMEG(JM ECO GLOBAL) 박준태 대표는 첫날인 27일 오후 2시 롯데호텔 36층 피콕스위트에서 MOU를 맺고 말레이시아 팜 관련 전 상품에 관한 컨설턴트 어드바이저로 위임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로써 ㈜JMEG사는 말레이시아 팜 상품 시장 개척에서 잠재적 공급자와 소비자간의 정확한 정보와 이해 소통을 위한 컨설턴트 어드바이저 역할을 하고, 양국간의 팜 산업 활성을 위한 투자와 무역 거래에 대한 정확한 정보 리서치와 공급 관련 컨설턴트 역할, 팜 산업촉진을 위한 네트워크 확장에서의 조력자 및 협력자 역할을 하게 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