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생활,가격경쟁력 多 갖췄네…'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입력 2015-04-26 10:00
수정 2015-04-27 09:26


올 들어 주택시장이 호조를 보이며 건설사들도 그 동안 아껴뒀던 신규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연이은 대박행진을 벌이며 분양시장을 주도했던 양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도시개발지구 B-2블록에서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이 공급한다.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은 지상 최고 26층 9개동 46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74㎡,84㎡ A,B,C타입 등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소형으로 들어선다. 이미 100% 분양 마감한 옆 블록(B-3)의 1차 398세대와 함께 총 858세대의 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교육특화 아파트를 표방하는 단지는 탁월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유치원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있다. 도보 거리 내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거기다 시립도서관이 가까이 있고,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건설사 측은 입주민의 생활편의와 쾌적성을 높이는 자연친화적인 설계에 주안점을 뒀다. 주변 잔디공원으로 이어지는 단지 내 산책로가 마련되며 예술장식품이 설치되는 대규모 커뮤니티 광장, 초화원, 주민운동공간, 테마놀이터 등의 다양한 친환경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됐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클럽,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는 입주민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돼 있어 차별화된 에코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완벽한 생활인프라로 삶의 가치를 높여…화성 생활 중심 1번지 최중심에서 누리는 프리미엄

입지적 강점도 돋보인다. 화성 생활 중심 1번지로 불리는 B-2블록은 화성시청,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예정), 관공서 등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남양도시개발지구의 경우 마도지방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화성바이오밸리 등 약 6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주거단지가 턱없이 부족하고 주택공급이 따라가지 못해 새 아파트 분양에 대한 지역적 희소가치가 주목된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는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서울 TG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직통 연결되며 39번 및 77번국도,15번 및 153번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 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 이동도 자유롭다. 오는 2020년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 외곽순환도로, 예정)가 개통 돼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특히 화성시청역이 개통되면 화성-서울까지 약 30분 내 진입이 가능해진다.

가격경쟁력도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부분이다. 화성 남양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마지막 알짜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 분양가도 남양지구에서 보기 드문 2억~3억원대의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주변 지역 시세를 감안하면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게 부동산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할 뿐만 아니라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하다. 여기에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이상의 설계가 도입됐다.

특히 전용 84㎡B타입은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멀티룸을 적용한 5Bay가 실현돼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의 혁신평면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1670-5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