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종, 저성장 시대 고성장 아이콘 부상

입력 2015-04-24 13:41
[출발 증시특급]

- 이슈 진단

전화 :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위원

화장품, 한국 대표산업의 지도를 바꾸다

- 저성장 시대 고성장 아이콘 부상

- 국가 브랜드력, 부가가치 상승 산업

'증시 내 업종 가치 지속적 상향 전망'

중국 소비자, 한국 화장품 열광 배경은

1.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주도

- 아시아인 맞춤형 카테고리

쿠션 파운데이션, 한방재료

제주 마케팅

2. 속도의 경쟁력 부각

- 전문 ODM, OEM 업체 빠르게 대응

- 카테고리와 브랜드별

R&D, 마케팅 우수

화장품 투자의견 '비중확대'

- 중국인 관광 수요

화장품 턴어라운드

- 시내면세점 오픈 시

대표 브랜드 화장품 업체 매장 입점

->관광 수요의 공급 요인

- 개인, 관광 비자 -> 전자비자 발급 방안 도입 예정

- 아모레퍼시픽

작년 중국의 기초화장품 마켓 10위권 내 진입

->중국 본토, 한국 화장품 수출, 진출 비중 확대 예상

- LG생활건강, 긍정적인 전망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