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AT 합격자 발표 ..삼성 출신 전문가 직무 무료취업특강 초관심

입력 2015-04-24 04:11
"이제 삼성면접, 현대차 직무중심 면접을 대비할 때"



주요 대기업들의 2015년 상반기 공채가 한창이다. 삼성그룹, 현대자동차, CJ¸ LG, 이랜드 등 주요 대기업들은 직무적성검사를 이미 진행했거나 앞두고 있다. 특히 각각 SSAT와 HMAT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삼성그룹 및 현대자동차 지원자들은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노심초사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부터 직무 능력 및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평가하는 공채 변화에 따라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은 더 깊어졌다. CDC취업컨설팅 류정석 대표는 “앞으로 거의 대다수의 기업에서 직무능력과 소양에 대한 평가를 더욱 강화 할 것이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한다. 이에 맞춰 CDC취업컨설팅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직무중심의 면접특강 시리즈를 준비했다. ‘직무를 알아야 이길 수 있다’ 즉, ‘직무지기 백전백승’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취업특강 시리즈의 첫 번째는 4월 24일(금)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 여의도 한국경제TV금융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삼성그룹을 중심으로 현대자동차 및 기타 기업 대상 실전면접특강으로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삼성전자 인사/마케팅/SCM 경력 류정석 대표의 '삼성그룹 및 현대자동차 중심의 실전면접 특강'에 이어 2부에서는 삼성SDS, 삼성물산 출신 3명의 CDC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직무별 담당 현직자 코멘트’가 이어진다. 그리고 3부에서는 참여자들과의 Q&A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삼성 SCSA 및 디자인직군에 대한 합격전략도 소개한다. 각 분야별 전현직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직무 취업특강은 상반기 공채 면접을 앞두고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직무지기 백전백승 종합면접 취업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C취업컨설팅카페(http://cafe.naver.com/cdcacademy)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