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서 거리에는 화사한 컬러의 패션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특히 여성들은 겨울의 투박하고 두꺼운 옷에서 벗어나 여성미가 돋보이는 패션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 패션들은 대게 여성의 고유 라인을 드러내는 옷들이 많다. 그래서 인지 각선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늘씬한 각선미를 만드는 일이 시급해진 여성들은 자신의 다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시간과 노력, 돈 그리고 필요하다면 시술까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휜다리를 가진 여성은 자신의 다리를 곧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술에 관심을 둔다.
휜다리를 가진 여성의 대부분은 유행하는 짧은 치마나 스키니를 그저 바라보기만 해야 한다. 다른 여성들이 예쁜 치마를 입고 가는 것을 보면, 그저 하루빨리 휜다리를 교정해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갖기도 한다.
하지만 휜다리를 교정하는 일은 쉽지가 않다. 스스로 교정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효과도 장담하기 어렵다. 병원에서 외과적인 수술을 받기에는 부작용과 수술규모에 움츠려 들기도 한다. 이럴 때는 '스트로마 지방이식 수술'이 좋다.
스트로마 지방이식 수술은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정시술이다. 일반적인 교정 수술과는 다르게 빠른 시간 안에 다리가 곧게 교정된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은 무릎아래 내측과 전내측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자가 지방을 이식해 준다. 그럼 다리라인을 곧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이식할 지방을 얻기 위해 허벅지나 복부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흡입하므로, 몸매를 다듬는 부수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가 영구적인 이유는 이식한 지방이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세포주기(Cell Cycle)를 거듭하기 때문이다. 세포주기를 거듭하면 다시 휜다리로 돌아가지 않고 그대로 각선미를 유지할 수 있다.
피아인 지방성형클리닉 김재훈 원장은 " 평균 지방 세포의 수명은 2년이다. 하지만 스트로마 지방이식은 관찰 결과 3년이 지나도 지방세포가 흡수되지 않고 지속적인 모양을 유지한다. 이는 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을 한 다음에는 다리 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다듬기 위해 심한 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경과 근육이 많은 다리를 시술하는 것이니, 경험 많고 전문적인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자신을 괴롭히던 휜다리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