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기자 겸 맥심코리아 객원 에디터인 박성기가 22일 오후 4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2015 아시아모델페스티벌'에서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한다.
4월 22일부터 3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의 주최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한국방문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2015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 중 22일 첫 날 진행되는 'K-Model Awards'에서 수상을 하게 된다.
이 날 이 자리에서는 박성기 기자를 비롯해 유승옥이 특별상, 모델 아이린이 글로벌 인기상, 장광효가 디자이너상, 정윤기가 스타일리스트상, 박태윤 손대식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상, 오민이 헤어스타일리스트상, 보그 신광호 에디터가 에디터상 등을 수상한다.
주최 측은 "박성기 기자가 수년간 모델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창의적인 기사를 발굴, 업계의 나아갈 바를 제시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박성기 기자는 2005년 머니투데이 연예부 기자를 시작으로 스포츠서울닷컴,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 등을 거친 후, 현재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기자와 맥심코리아 객원 에디터로 근무 중이다. 지난 2010년 아시아모델상 시상식에서 레이싱모델들의 추대로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MBC 라디오 '신동의 심심타파'를 비롯해 MBC '섹션TV 연예통신', KBS '지식콘서트 내일', OnStyle 'CHART NO.5' '가십 하우스' 등에 고정출연하기도 했다.
한국경제TV 김창환 기자 show@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