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이 얼굴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일부분이지만 얼굴에서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눈썹이 흐리면 얼굴 전체의 윤곽이 또렷하지 않아 인상이 유약해 보여 사회생황을 하면서 지장을 받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남성 중에서도 눈썹을 그리지 않으면 외출을 하지 않을 만큼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렇게 눈썹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문신을 하기도 하지만, 눈썹이식을 통해 어렵지 않게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눈썹이식은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을 하여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눈썹스타일을 만드는 시술방법이다. 탈모의 모발이식과 마찬가지로 후두부의 모발을 눈썹에 옮겨 심어 평생 유지되는 영구적인 방법이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술 전에 세심한 디자인을 준비하고, 이식 마무리 단계에서의 여러 번의 세심한 교정이 필요하다. 자연스럽게 하나짜리 모발로만 이식 해야 하며, 한족에 200~300개 정도를 최대한 눕혀서 이식해야 한다.
눈썹이식은 화상이나 교통사고 등의 외상 후 흉터를 가리는 효과도 있으며, 눈썹 문신을 한 경우에도 그 위에 이식할 수 있어 문신을 가리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눈썹이식은 환자의 얼굴형에 따른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지, 수술의 모든 과정을 원장이 진행하는지 잘 알아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압구정 홍성철 모발 이식 성형외과의 홍성철 원장은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는 눈썹이식의 수술 전 과정을 직접 시술하며, 섬세한 시술이니만큼 모낭분리는 100% 현미경을 이용해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 원장은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하며, 수술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환자와 보호자 분에게 보여 주면서 꼼꼼하게 여러 번 수정과정을 거쳐 최대한의 만족도를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 원장은 19년 동안 모발 이식만을 연구, 수술을 진행하며, 1000 케이스 이상의 눈썹이식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눈썹이식은 수면마취나 부분마취 후 모낭이 상하지 않도록 현미경으로 하나하나 분리하여 확대경을 착용하고 한 올씩 섬세하게 옮겨 심게 된다. 양쪽 눈썹에 600개 내외의 모발을 이식하며, 비 절개나 절개 법으로 슬릿방식을 병행하며, 수술은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홍 원장은 수술 후에도 모발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일주일에 한 번 다듬어 주어야 하고, 최대한 눕혀서 눈썹을 심더라도 약간 뜨는 경우에는 길을 들여야 하며, 혼자 다듬기 어려울 경우 내원 하여 상의 후 더 좋은 눈썹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