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환자 증가 속 나를 젊게 만들 회춘 다이어트
오십견 환자 증가 오십견 환자 증가
오십견 환자 증가 속 회춘 다이어트가 화제다. 지난 11일 방송된 한 종편채널 '엄지의 제왕' 노안 극복 프로젝트에서는 노안과 눈 충혈, 안구건조증 등으로 고생 중인 사람들을 위한 '내 눈 건강법'에 대해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노안이 진행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별다른 수술 없이 눈도 회춘 가능한 것인지, 율무와 블루베리, 당근 등 노안 회춘 음식 베스트3와 함께 눈이 좋아지는 지압과 마사지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노안 전문 한의사 김정희 원장은 "나이가 들어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 눈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건강을 되찾으면 잃어버린 눈의 나이를 되돌릴 수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김 원장은 "몸 안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눈의 영양 공급을 강화시키는 식이요법을 시행하면 눈의 나이도 충분히 젊어질 수 있다"라면서 "황금 시간(밤 10시-새벽 2시)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역시 체질 불문 모든 사람에게 좋은 노안 극복 비결"이라고 귀띔했다.
특히 김 원장은 "율무는 탁한 체질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비만과 노안은 몸이 탁해졌다는 증거이며, 탁한 체질의 사람들은 몸에 노폐물이 많아 쉽게 살이 찔 뿐 아니라, 비가 오는 등 날씨가 탁하면 몸이 무거워지기 십상이다. 단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율무는 임산부에겐 독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효과와 함께 부작용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