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폭거실, 틈새 혁신평면으로 개방감 극대화
- 현관 대형 수납공간 등 다양한 수납공간 배치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성되면서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 되면서 중소형의 공간활용에 대해 건설사들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알파룸을 제공해 방이나 펜트리 등으로 활용하는가 하면, 발코니나 테라스를 서비스 면적으로 넣어 개방감을 극대화하기도 한다. 가변형 벽체 설계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을 높이는 단지도 등장했다.
이러한 부동산 분위기 속에 특허 설계 상품을 개발해 자기만의 색을 담은 아파트가 눈길을 끈다. 현대산업개발이 전북 군산 미장지구에 분양중인 ‘미장2차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실속설계 전용 74㎡ 주택형 전체 69.3% 구성, 신혼부부, 노부부 안성맞춤
22일부터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는 전북 군산시 미장동 미장도시개발지구 1블록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는 미장·수송지구에서 처음으로 틈새 주택형인 전용 74㎡를 총 374가구(전체 중 69.3%) 구성해 분양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일 진행한 1순위 청약접수 결과에서도 전용 74㎡A형이 최고 3.61대 1로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다.
전용 74㎡는 공간활용도는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줄인 실속설계로 특히 신혼부부, 자녀를 출가시킨 노부부 등 2~3인 가구에 인기가 많다. 거실은 4.8m 광폭의 특화평면설계를 적용해 동일평형대의 아파트에 비해 실내가 더욱 넓어져 개방감이 뛰어나다. 일부는 3베이 구조로 맞통풍을 강화했고 가변형 벽체로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 현관에는 대형 수납공간이 들어선다.
중대형 주택형인 전용 101㎡는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다. 현관에 대형 창고와 안방 대형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주방을 주부의 작업 동선을 줄일 수 있도록 ‘ㄷ’자형으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최근 공급이 크게 줄어 희소가치가 높아 여유로운 공간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가까이 미장초등학교 위치,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 눈길
단지 바로 남쪽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또, 군산을 대표하는 대규모 공원인 수송공원도 가깝다. 단지 서쪽으로는 경포천이 흐르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 미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군산의 명문고인 군산고를 비롯해 진포중, 서흥중, 군산중앙여고, 군산제일고 등도 통학거리에 있다. 군산시립도서관도 근거리에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옆 경포천을 경계로 수송지구와 마주해 있어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시네마, 군산시보건소 등 수송지구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월명종합경기장과 이마트 군산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1번 국도를 이용하면 군산국가산단 및 군산2국가산단, 군산일반산단, 새만금국가산단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산업단지 모두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도 가까워 충청권을 비롯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군산고속버스터미널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도 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군산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이 곳에는 잔디광장과 초화원, 연못 등이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꾸며진다.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고, 단지 내 어린이집도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학습?놀이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또 자녀들의 학습공간으로 이용될 도서관도 계획돼 있다.
이 단지는 지하1~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총 54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별로는 △74㎡ 374가구 △101㎡ 166가구로 구성된다. 입주는 2017년 6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신송사거리 롯데마트 건너편(군산시 수송동 810-5)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063-451-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