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스피치, 취업 면접 대비 세분화된 보이스트레이닝 과정 선봬

입력 2015-04-17 14:04


지난해 대기업 임원면접까지 올라갔던 취업 준비 생 A군은 긴 전형의 마지막이라 내심 기대를 했지만, 결과는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한 번의 실패를 겪은 이후 A군은 일찌감치 면접스터디를 꾸리면서 올 상반기를 대비했다.

그런데 스터디 원들에게 일관되게 받은 피드백은, '스펙은 좋지만, 목소리가 작고 힘이 없어 소극적으로 보인다'는 것이었다. 결국 A군은 자신감 있는 발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스피치학원을 찾기로 했다.

최근 취업문이 줄어들면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합격의 길을 찾고 있다. 특히 학교 성적이나 토익, 각종 자격증 외에도 A군과 같이 면접 시 스피킹 문제 등에서도 난관에 봉착하는 이들이 많아 보이스트레이닝 등을 위해 스피치 학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취준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면접전형을 위해서 어떤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는가'라는 설문에서는 해당기업의 정보, 직무에 대한 이슈 다음으로 목소리 발성, 발음교정이라는 답변이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면접관들을 대상으로 한 면접 감점 요인에 대한 설문에서는 지식의 정도나 논점 등의 문제보다도 말끝을 흐리는 말투가 꼽혔다. 이는 무엇보다 발표나 발음, 말하는 방법 등에 대한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

보이스트레이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취준생들이 많이 찾는 곳은 목소리교정 전문학원이다. 보이스트레이닝 전문학원인 이루다스피치는 늘어난 수강생들의 보다 효율적인 맞춤 트레이닝을 위해 목소리교정과정을 세분화 시킨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각 과정은 작고 힘없는 목소리를 자신감 있게 교정하는 파워보이스과정, 목소리의 발성/ 발음/ 리듬을 단계별 종합적으로 훈련하는 보이스종합과정, 혀짧은 소리나 새는 발음을 교정하는 발음특화과정인 발음심화과정, 사투리억양을 교정하는 사투리억양교정과정 등이다.

이루다스피치 배윤희 대표는 "최근 면접시즌에 발맞춰 면접대비 보이스트레이닝을 하는 취준생들이 늘고 있다"며, "각 수강생들이 가지고 있는 저마다 다른 문제점들을 단기간에 만족스럽게 변화시키기 위해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을 세분화해 운영 중이다.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은 자신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통해 교육생 스스로 만족하고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초동에 위치한 이루다스피치는 보이스트레이닝 외에도 지원회사 전형에 맞춰 PT/ 토론 등과 같은 실무진 면접에서부터 임원면접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1:1면접과정을 운영 중이다.

각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