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 캠핑에서 커피 즐겨요 '캠핑 로스팅 클래스' 진행

입력 2015-04-17 09:00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지난 15일 어라운지 선유도점에서 캠핑 동호회 '캠핑 퍼스트' 회원을 대상으로 '캠핑 로스팅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 국내 최고 기술을 가진 전문 로스터가 전하는 '셀프 로스팅 기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생두를 수망에 넣어 불에 직접 볶는 '수망 로스팅'과 홈 로스팅용 도자기 로스터를 이용한 '도자기 로스팅'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커피클래스를 진행한 루소의 정경림 바리스타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젊은 글램핑족을 중심으로 야외에서도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로스팅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루소에서는 캠핑 로스팅 클래스와 같은 강좌를 통해 고품격 커피 문화를 확산하고 선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고품격 커피 문화 확산을 위해 캠핑퍼스트와 제휴를 맺고 커피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9월, 10월, 11월에도 정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본 핸드드립 과정부터 난이도 있는 로스팅, 더치 커피 추출 등 커피에 관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함께 캠핑 상식과 에티켓 등에 대한 교육도 마련돼 있다.

한편,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국내 최고 로스터와 큐그레이더 등 각 분야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 본연의 맛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루소가 운영하는 루소랩 청담점과 삼청점, 청진점 등에서는 핸드드립 커피 주문 시 매장에 마련된 커피 바에서 전문 바리스타의 커피 추출 과정을 지켜볼 수 있고 매장에 따라 직접 로스팅 한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