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안대로 개통시 유성도심이 15분대
- 조경면적 44%의 힐링 커뮤니티 단지 조성
금성백조주택의 대전 관저지구 C1블록 ‘관저예미지 명가의 풍경’이 16일 당첨자 발표후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분양 신청자들은 아파트투유(http://www.apt2you.com/)와 ‘관저예미지 명가의풍경’ 홈페이지(http://kj.yemizi.co.kr/)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관저예미지 명가의풍경’은 지난 9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 88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741명이 몰려 평균 4.3대 1(기타지역 포함)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75㎡A타입은 183가구 모집에 540건이 접수되어 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관저예미지 명가의 풍경’은 실수요자를 겨냥한 혁신 평면이 눈길을 끈다. 전 가구는 천장고가 2.4m로 일반 아파트의 천장고보다 10cm 높고 우물천장은 2.5m로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 현관 신발장은 양면으로 설치되고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꾸며진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주방은 'ㄷ'자형이며 창이 있어서 거실과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방 옆쪽의 뒷베란다는 공간이 넓은 편이다. 세탁기를 비롯해 김치냉장고, 분리수거대 등의 수납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안방에는 화장대를 비롯해 워크인 드레스룸이 있어 고객들의 수납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과 시니어카페(경로당), 여성주민공동시설, 피트니스 센터, 주민카페,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다목적체육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75㎡A타입(판상형 4베이)의 경우 3면 발코니 적용으로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고, 주방팬트리로 넓은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침실1, 침실2는 가변형벽체로 선택가능하다.
75㎡B타입 역시 3면 발코니 적용으로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고, 거실과 주방 분리형으로 독립공간을 확보한다. 주방팬트리로 넓은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넓은 유틸리티로 가사생활의 편리성을 도모한다. 침실 두 곳은 가변형벽체로 선택할 수 있다.
84㎡주택형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했다. 안방에는 화장대를 비롯해 워크인 드레스룸이 있어 입주민들에게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거실은 4.8m의 광폭 거실로 설계됐다. 가족실형이나 침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넓은 크기의 다목적 알파룸이 설계됐다.
95㎡주택형은 폭넓은 거실공간(5.1m) 제공 등으로 개방감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체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4Bay 설계도 적용해 채광, 통풍, 일조량 등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했다. 침실 두 곳은 가변형벽체로 선택할 수 있다. 현관에 대형 워크인 현관장을 설계해 규모가 큰 청소용품이나 실생활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 주방펜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해 주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생활·학군·교통을 고루 갖춘 최적의 입지
‘관저예미지 명가의 풍경’는 관저지구 내에서도 생활·학군·교통을 고루 갖춘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도보 거리에 초·중·고가 위치하여 최상의 교육여건을 자랑하고 학원시설 역시 밀집하여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또한 관저지구 중심상업시설, 로데오 광장,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건양대학교 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교통 편의성도 높다. 대전순환고속도로 서대전IC와 인접해 있고, 도안대로(예정) 개통 시 자동차로 15분이면 유성도심까지 도달 가능해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구봉산 북로가 개통되어 도안신도시, 서대전역, 대전시청 등 도심권으로 접근성도 좋아졌다. 2018년 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되면 인근 관저역과 진잠역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입주는 2017년 12월이고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114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분양 문의: 1899-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