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금리 시대가 도래하면서 오피스텔이 최고의 임대수익상품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상가 등의 수익형부동산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투자금액 부담이 적으며, 특히 입지가 좋은 곳은 고정적인 수익뿐 아니라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47㎡, 총 1750세대로 지어지는 대규모 오피스텔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가 프리미엄 입지의 광교신도시에 자리잡아 투자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가 위치하는 광교 신도시는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이 2019년까지 광교신도시로 이전할 계획인 만큼 충분한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법조타운과 컨벤션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며, 경기도청 광교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또한, 2018년 개통예정인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1단계 사업이 추진 중인만큼 양재I.C에서 광교까지 약 18분 내 빠른 이동도 기대할 수 있다. 향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이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지하철로 30분 내에 도착도 가능하다.
이러한 명품 입지를 자랑하는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유럽 스타일의 고품격 인테리어를 차용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인출식 식탁, 빨래건조대를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연결되는 PVC 2중창호를 사용해 호수조망권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실에 욕조를 설치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했다.
원룸형이 1113실, 거실과 방이 독립된 구조가 293실, 반독립형(1.5룸)이 344실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수준급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평균 860만원대로 1차 계약금은 정액제(500만원), 중도금 무이자(1~5차) 혜택이 주어진다.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 조건에 주목한 투자자들의 모델하우스 방문 열기가 뜨겁다"면서 "모델하우스는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반드시 대표전화를 통해 지정 상담사를 배정받아야 관람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