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창업지원단, 일반인 위한 실전 창업강좌 개설

입력 2015-04-15 14:33


정부가 창조경제 기치를 내건 가운데, 능력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육성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성공창업 강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세대학교 창원지원단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Start-up) 아이템 설계’ 강의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초기기업에게 필요한 일련의 창업과정(창업 아이디어 발굴→사업타당성 분석 및BM 검토→사업계획서 작성→프레젠테이션 스킬 향상→자금확보→사업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설계됐다. 해당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사업계획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실습 워크숍에 참가하고, 전문가 그룹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도출하게 된다.

본격적인 창업강좌는 5월 12일 오후5시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강의 종강일까지 기업가정신 사례와 슈퍼기업 아마존의 창업스토리, CEO특강, 창업시장 분석 및 트렌드, 아이디어 발상과 아이템선정, 린스타트업 실습, 스타트업을 위한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 마케팅, 스타트업의 변리사 활용법 1.0, 스타트업의 은행 활용법 1.0, 스타트업의 벤처 캐피탈 활용법 1.0, 워크숍: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사업계획 발표자료 작성. 워크숍: 사업계획서 발표 및 피드백 등의 순서로 강의가 진행된다.

‘Start-up 아이템 설계’ 강의 수료생에게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연세대 창업선도대학 지원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연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가산점, 차기년도 연세대 창업아이템 사업화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수강생 개인/집단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5월 12일(화)~6월 27일(토)까지 총 53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예비창업자나 창업 1년 미만의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24일 오후 5시까지이며 교육생 수강신청서, 수업계획 요약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이메일(leesg1108@yonsei.ac.kr)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은 1차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 후 필요에 따라 2차 면접을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서 양식 확인 및 문의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venture.yonsei.ac.kr) 또는 대표전화(02-2123-484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