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자극 받은 피부 진정시키는 뷰티 아이템

입력 2015-04-15 09:36
환절기 탓에 피부자극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다양한 뷰티아이템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이 상태로 봄이 지날 때까지 그대로 방치해 두었다간 공들인 메이크업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사포 같은 거친 피부가 되기 십상. 환절기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성난 피부는 티트리 성분이 담긴 제품으로 순하게 진정


환절기 야외 활동 시 자주 접하게 되는 꽃가루나 황사 등 외부 유해 물질은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워 미온수로 여러 번 세안하고 피부에 오염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각별한 클렌징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스킨푸드의 '티트리' 라인 3종은 환절기 성난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스페셜 케어 라인이다.

'티트리 버블 폼'은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하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잎추출물 함유로 산뜻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주는 클렌징 제품이다.'티트리 클렌징 폼'은 쫀득쫀득 밀착력 있는 거품으로 시원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할 수 있어 번들거림이 특히 심한 지성 피부에 안성맞춤이다.'티트리 스팟 오일'은 피부 진정 관리를 도와주는 스팟 전용 케어 제품이다.







#자극에 민감한 피부 진정에는 '메가 버섯' 성분으로


피부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냈다면, 이제는 일교차가 심해진 환절기에 떨어진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줄 차례. 오리진스의 '닥터 와일 메가 버섯 세럼'은 피부 속 근본적인 개선을 통해 피부 자생력을 길러 외부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주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각종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 피부 손상을 예방해 준다. 아침, 저녁으로 얼굴과 목에 발라 주면 된다.

#멀티 솔루션 제품으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각질과 수분 부족으로 거칠어진 피부 표면, 넓어진 모공, 외부 자극으로 높아진 피부 민감성 등 환절기에 주로 생기는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시세이도의 '이부키 멀티 솔루션 젤'을 추천한다.

시세이도의 '이부키 멀티 솔루션 젤'은 민감성 피부고민을 개선해주는 멀티 솔루션 제품이다. 각질을 케어하는 '글리시리진산', 모공을 케어하는 '글리실글리신', 민감성 부위에 효과적인 '살리실산'과 '작약 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마무리는 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스마트한 자외선 차단제로


집에서 케어를 마친 후 외출 시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 그 중에서도 A.H.C의 '더스트 어웨이 선 젤은 자석의 원리를 이용해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양이온을 띄는 원료를 함유한 이 제품을 피부에 도포하면 같은 양이온 성질을 갖고 있는 미세먼지를 밀어내 피부 흡착을 방지한다. 제형 또한 끈적임 없이 촉촉한 젤 타입으로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면서 보습 캡슐이 부드럽게 녹아 수분감도 유지해준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올 봄은 다른 해보다 유난히 황사와 미세 먼지가 극성을 부려 환절기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며,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꾸어 줄 제품들로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